생활에 필요한 100만 여개의 상품 쉽게 찾고 구매까지 가능
  • ▲ 이지쇼핑. ⓒ마인드그룹
    ▲ 이지쇼핑. ⓒ마인드그룹


    마인드그룹이 생활에 필요한 100만여개의 상품을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서비스 ‘이지쇼핑’을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지쇼핑’ 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리빙, 디자인, 가구, 애완 상품을 취급하는 800여개 쇼핑몰의 100만여개 상품정보를 모아서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인기 쇼핑몰의 순위정보, 카테고리 체계로 분류한 상품정보 및 검색 기능, 연관 상품 제안 기능인 매칭 서비스를 선보여 사용자의 상품 탐색 과정을 쉽고 편하게 개선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별한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소규모 전문 소호몰을 통해서만 유통되던 주문제작 상품이나, 유명 블로그나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져 한정 판매되는 상품 정보까지 다양하게 제공한다.

    9월에는 이지쇼핑 회원들의 경험과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 기능도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지쇼핑’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안드로이드 전용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IOS 버전은 10월 추가 론칭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마인드 그룹은 창업 1년 차 스타트업 기업으로, ‘이지쇼핑’ 외에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상품 상세설명의 이미지에 포함된 키워드를 추출 후 검색에 활용하는 솔루션도 개발했다. 최근 관련 특허를 취득 후 본격적인 서비스 상용화 단계에 접어들어, 내년 상반기 내에 이지쇼핑 검색에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