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9월 패션, 뷰티, 리빙 분야 원스톱 쇼핑 공간으로 문 열어
-
-
-
-
▲ SI빌리지닷컴, 2017 레드닷어워드 수상.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온라인 부티크 S.I.빌리지닷컴이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1955년 시작된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는 독일 'IF 디자인상',미국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제품 디자인, 컨셉 디자인 세 분야로 나뉘며, 올해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총 8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S.I.빌리지닷컴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의 모바일 앱 및 웹사이트 분야에서 위너(Winner)로 선정됐다.
S.I.빌리지닷컴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 9월 오픈한 신개념 온라인 부티크로, 정식 판권을 바탕으로 수입한 명품 브랜드부터 패션, 뷰티, 리빙 관련 40여개 국내외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50여 개의 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플러스 엑스(PLUS X)에서 디자인을 맡았다.
S.I.빌리지닷컴은 모바일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사용자 경험(UX) 디자인과 다양한 브랜드와 컨텐츠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I.빌리지닷컴은 단순한 제품 소개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관한 다양한 스토리를 전하고 스타일을 제안하는 비주얼 가이드로서 최적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했다.
고객의 성별과 취향에 따라 최적의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시스템, ‘더 스크랫(The Scrat)’과 같은 브랜드 스토리 및 스타일 소개 채널 등을 도입했다.
2017 레드닷어워드 시상식은 10월 독일 베를린 현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의 수상작은 1997년 개관한 독일 현지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된다.
조우성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 총괄 상무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하고, 다양하게 즐기며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을 구축하고자 했는데 좋은 평가를 받아서 기쁘다”면서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쇼핑 그 이상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온라인몰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