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 1명, 부사장 3명, 전무 7명 등 '역대 최다' 승진'OLED 및 신규 사업' 추진력 강화 중점성과주의 토대로 '단기 성과' 및 '중장기 미션' 평가 반영


  • LG디스플레이가 역대 최대 규모의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LG디스플레이는 30일 이사회를 개최, 황용기 TV사업부장 사장을 비롯해 부사장 3명, 전무 7명, 상무 12명, 수석 연구위원 3명 등 총 26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미래 준비를 위한 OLED 및 신규 사업 추진력 강화와 사업구조 고도화를 통한 본원적 사업의 경쟁력 제고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단기 성과 및 중장기 미션의 준비 정도와 LG Way 리더십 측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차세대 리더발굴이라는 측면도 고려됐다.

    사장 승진자는 한 명으로 황용기 TV사업부장이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황 부사장은 대형 OLED 캠프 및 판매 확장에 기여한 점과 LCD TV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 전략과 프리미엄 제품 확대를 통해 매출과 수익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CSO(Crystal Sound OLED) 등 혁신제품을 개발하고, 신성장 사업인 상업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도 시장 점유율 1위를 확보한 공로도 높게 평가됐다.

    강인병 CTO(최고기술책임자) 전무와 김상돈 CFO(최고재무책임자) 전무, 하용민 모바일 개발2그룹장 전무는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강인병 전무는 철저한 미래 준비로 OLED 사업의 조기 가시화를 이끈 점과 국책과제 수행으로 투명, 플렉시블 등 미래 핵심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김상돈 전무는 사업구조 고도화 지원 및 지속적인 경영 인프라 선진화로 영업이익 극대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하용민 전무는 LTPS 기술개발과 양산체계 구축에 핵심 역할을 했으며, 전략 고객을 위한 디스플레이 개발그룹을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기획, 영업, 마케팅 등 고객접점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인재들을 비롯해 생산·개발 등 사업안정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7명이 전무, 12명이 상무, 3명이 수석연구위원(전무급 1명, 상무급 2명)으로 승진했다.
     
    이번 정기 임원 인사는 2018년 1월 1일부로 시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