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나눔공헌 부문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상
  • ▲ 27일 오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성대석 한국언론인협회장(왼쪽)과 김창수 동서식품 부사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동서식품
    ▲ 27일 오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성대석 한국언론인협회장(왼쪽)과 김창수 동서식품 부사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동서식품


    동서식품은 2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나눔공헌 부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동서식품은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인재를 양성해 국가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장학사업을 높이 평가 받아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동서식품은 1993년 '동서식품장학회'를 설립하고 우수한 재능을 가지고 있으나 경제적인 사정으로 학업을 계속하기 어려운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장학금으로 등록금 전액과 생활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25년간 총 2364명의 학생들에게 총 38억7200여 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광복 동서식품 대표는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으로서 교육, 문화, 예술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