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파이크스 아시아 韓 심사위원, 제일기획·에델만·이노레드·이노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5인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17개국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96인의 심사위원을 발표했다.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전문가들이 한 자
2019-08-21 박소정 기자 -
풀무원, 지속가능한 지구를 말하다… 김효실 브랜드팀장
최근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의 공통점을 꼽으라면 모든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을 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국내에서도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전달하는 기업이 있
2019-08-13 박소정 기자 -
'촉매제·소셜미디어·현실과 디지털 간 연결성'…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작들의 인사이트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효과성'을 인정받아 수상한 캠페인들의 특징은 무엇일까.6일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 업체 WARC(World Advertis
2019-08-06 박소정 기자 -
"맥북이 추천합니다"… 애플 정조준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2 광고 캠페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서피스(Surface) 랩탑 2 홍보를 위해 '맥북'을 모델로 고용했다. MS가 경쟁 업체인 애플의 '맥북'을 정조준한 것. 5일 업계에 따르면 MS는 경쟁사인 애플의 '맥북'을 견제하기 위해 '맥북'이라는 이름의 남자를 고용해
2019-08-05 박소정 기자 -
"영화야, 광고야?"… 오비맥주, 유튜브와 손잡고 국내 최초 인터랙티브 콘텐츠 마케팅
영화인지 광고인지 구분이 안가는 유튜브 콘텐츠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시청자의 행동을 유발하는 국내 최초로 인터랙티브(Interactive) 유튜브 영화가 공개됐다.오비맥주 '카스'가 유튜브와 협업해 만든 영화 '아오르비'(AORB)'다. 2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2019-08-02 박소정 기자 -
"젊은 크리에이티브 인재를 찾습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스튜던트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9년도 '스튜던트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포 프린트 컴페티션(Student Creative Award for Print Competition)'을 개최한다.
2019-07-29 박소정 기자 -
"브랜드, 시대 정신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가치 전할 때"… 김효진 HS애드 CD
"브랜딩은 담대해지고 세일즈를 위한 마케팅은 적확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시대 정신을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가치를 전해야할 때입니다."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
2019-07-26 박소정 기자 -
인류 달 착륙 50주년… 삼성·네슬레·폭스바겐 기념 캠페인 선봬
지난 1969년 7월 20일 아폴로 11호 달 착륙선 '이글'에서 닐 암스트롱과 버즈 올드린이 내려 달 표면에 발을 디딘 지 올해로 50년이 됐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인류의 달 착륙 50주년을 맞아 삼성전자, 네슬레, 폭스바겐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기념 캠페인이
2019-07-22 박소정 기자 -
글로벌 광고업계 1위 WPP, 시장조사기관 '칸타' 지분 베인캐피탈에 매각… 3조6375억원 규모
글로벌 광고업체 WPP가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 지분을 미국 사모펀드 베인캐피탈(Bain Capital Private Equity)에 매각했다.19일 외신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은 칸타 지분 60%를 31억 달러(약 한화 3조6375
2019-07-19 박소정 기자 -
"창의적인 여성 인재를 찾습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SIBI 신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대표적인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See It Be It(이하 SIBI)'이 아시아에 상륙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2019-07-19 김수경 기자 -
기묘한이야기·프로게이머·가상 인플루언서·DJ가 뭉쳤다… 삼성, 팀갤럭시 캠페인 선봬
기묘한이야기의 주인공·프로게이머·가상 인플루언서·DJ가 뭉쳤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갤럭시 S10을 프로모션하기 위한 새로운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을 공개했다.삼성전자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갤럭시 S10 글로벌 캠페인 '#팀갤럭시(Tea
2019-07-18 박소정 기자 -
혐오범죄 타깃 된 나이키… 레즈비언 축구선수 '메간 라피노' 광고, 테러로 몸살
선보이는 광고마다 늘 세계적인 이슈를 만들어내는 브랜드 나이키(Nike)가 이번엔 혐오범죄의 타깃이 됐다.15일 뉴욕포스트 등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가 새로 선보인 광고 캠페인에 욕설과 낙서가 달리면서 몸살을 앓고 있다.나이키는 최근 미국 여자 축구대표팀 주장인
2019-07-15 김수경 기자 -
초콜릿도 커스터마이징 시대, 3D 프린터로 '뚝딱'… 캐드버리, 호주서 첫 선
초콜릿도 3D 프린터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대가 도래했다.12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다국적 제과 업체 캐드버리(cadbury)가 세계 최초의 초콜릿 3D 프린터를 선보였다.캐드버리는 최근 7월 7일 세계 초콜릿의 날(World Chocolate
2019-07-12 김수경 기자 -
광고대행사 FCB, 100년 광고주 '니베아' 버렸다… "동성애 혐오 발언, 불매 운동까지"
대형 광고대행사 FCB가 100여년 간 파트너십을 맺어 온 대형 광고주 '니베아'와의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니베아 관계자의 동성애 혐오 발언에 대한 FCB 측의 강경한 대응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1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FCB는 올해 말 완료되는
2019-07-11 김수경 기자 -
맥도날드가 선보인 배달의 미래 "QR코드 돗자리로 앉은 자리서 받는다"
공원에서 배달을 시켰을 때 배달원이 어디있는지 전화하고, 힘겹게 찾아 돌아다닐 필요가 없는 배달 서비스가 나왔다. 맥도날드가 QR코드 돗자리를 내놓고 맥딜리버리의 미래를 선보였다. 10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맥도날드 스웨덴이 신박한 맥딜리버리 프로모션을 진행
2019-07-10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