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부터 부산·제주까지… 롯데·신라·신세계免 줄줄이 휴점

    서울과 제주 등 시내 면세점들이 임시 휴업 혹은 영업시간 단축을 결정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매출이 쪼그라들면서 운영조차 어려운 한계 상황에 처했기 때문이다. 롯데면세점은 다음달 1일부터 제주시 연동에 운영 중인 ‘제주 시내점’을 임시 휴점한다고 28일&nbs

    2020-05-28 한지명 기자
  • “테라·진로 흥행”… 하이트진로, 신용등급전망 ‘안정적’으로 상향조정

    하이트진로는 1년 만에 신용등급 전망이 ‘안정적’으로 상향조정됐다고 28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최근 진행된 128회 공모사채 발행을 위한 신용평가 결과, 한국기업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에서 각각 신용등급 ‘A0’, 등급전망 ‘안정적’으로 평가 받았다.하이트진로는 지난해 6

    2020-05-28 한지명 기자
  • 오비맥주, 카스 ‘알짜 맥주 클라쓰’ 1300만뷰 기록

    오비맥주는 ‘카스‘와 광고 모델 백종원 대표가 진행하는 ‘알짜 맥주 클라쓰’가 유튜브 1300만 뷰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카스‘는 시리즈의 마지막 에피소드인 ‘팩트체크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팩트체크편’은 맥주 원료와 제조공정 등 맥주에 대한

    2020-05-28 한지명 기자
  •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팝업 스토어 운영

    아모레퍼시픽이 임직원과 함께 코로나19 극복과 희망가게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팝업 스토어를 지난 2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5층 아모레 가든에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희망가게는 아모레퍼시픽의 여성 역량 강화 CSR 사업 중 하나로 아름다운 재단과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

    2020-05-28 김보라 기자
  • “편의점에서 생삼겹살 판다” CU, 직납 방식으로 신선육(肉) 판매

    CU는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와 손잡고 이달 27일부터 소포장 신선육 브랜드 ‘상상정육’의 인기상품을 업계 단독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CU가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한돈 삼겹살(7500원), 목살(6500원), 살치살(8900원), 부

    2020-05-28 한지명 기자
  • CJ ENM 오쇼핑부문, 리빙 PB ‘앳센셜’ 신규 토퍼 출시

    CJ ENM 오쇼핑부문 리빙 PB ‘앳센셜(@sential)’이 초고밀도 메모리폼이 적용된 ‘클라우드 토퍼’를 오는 30일 출시한다. 브랜드 론칭 약 7개월만에 침구, 매트리스, 토퍼까지 선보이며 실용성과 가성비를 겸비한 수면 제품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는 평가다.앳센셜

    2020-05-28 한지명 기자
  • 11번가, 서울시와 매달 전국 농수산물 판로지원 업무협약

    11번가가 서울특별시,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와 함께 6월부터 매달 농가지원 행사를 실시한다. 전국의 믿을 수 있는 농산물과 지역특산물을 엄선해 저렴하게 선보여 지역 농수산물의 온라인 판로지원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이를 위해 27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2020-05-28 한지명 기자
  • GS25, 해외 식자재로 차별화 상품 개발 나선다

    GS25가 28일부터 즉석 조리 식품인 '대박크징?어!(대박크징어)'를 선보인다. 협력사를 통해 페루에서 수입한 대왕오징어를 가공해 개발한 오징어 튀김이다. 식재료 수입에서부터 출시까지 상품 개발 기간만 6개월이 소요됐다.130g의 중량에 22㎝의 길이로 만들어졌다.

    2020-05-28 한지명 기자
  • 락앤락, 폐플라스틱 활용 '에코백' 출시

    락앤락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에코백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해당 제품은 락앤락이 직접 수거한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와, 제주 바다에 버려진 해양 플라스틱을 새로운 형태로 탄생시킨 것이다. 지난해 11월 해양 쓰레기 저감을

    2020-05-28 김보라 기자
  • 롯데제과, 경상북도 코로나19 의료진에 1억원 상당 홍삼 제품 기부

    롯데제과는 경상북도에 홍삼제품 약 700세트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이들 제품은 농어촌상생협력기금으로 출연한 것으로, 소비자가 기준 1억원 상당이다. 헬스원 황작 브랜드의 홍삼정과 홍삼스틱으로 구성된 기부 제품은 경상북도 내 6군데의 코로나19 전담병원 의료 관계자

    2020-05-28 김보라 기자
  • 오리온, 증량 29% 늘리고 품질 높인 '젤리데이' 재출시

    오리온은 하트모양 젤리로 사랑받고 있는 ‘젤리데이’를 가격변동 없이 기존 대비 29% 양을 늘리고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오리온이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지속하고 있는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존 49g 규격을 63g으로 가격변동

    2020-05-28 임소현 기자
  • [단독] 롯데칠성, RTD 커피 1위 동서식품에 뺏겨… 20년만에 첫 굴욕

    롯데칠성음료가 1998년 이후 단 한번도 1위를 놓지 않았던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 굴욕을 맛보았다. 만년 2위 사업자였던 동서식품에게 RTD 커피 시장 월별 점유율 1위를 내어준 것. 그동안 동서식품은 꾸준히 RTD 커피 시장에서 점유율을

    2020-05-28 강필성 기자
  • 제주개발공사, 수자원 보전∙재해 예방 역할 '톡톡'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가 7년 간 제주도 내 현안 해결의 구심 역할을 해 온 제주권 국토교통기술 지역 거점센터의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28일 밝혔다.지난 2014년 국토교통부 연구과제인 국토교통기술 지역특성화사업을 통해 지정된 제주권 국토교통기술 지역

    2020-05-28 김보라 기자
  • 동원로엑스냉장Ⅱ, 부산신항 웅동배후단지 투자협약 체결

    저온물류 전문기업 동원로엑스냉장Ⅱ(투)가 28일 동원로엑스냉장 물류센터에서 경상남도, 창원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부산신항 웅동배후부지에 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최근배 동원로엑스냉장Ⅱ 대표이사, 이명우 동원산업 대표이사, 김종성 동원로엑스 대표이사

    2020-05-28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새로운 온라인 식문화 만든다…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이 새로운 온라인 식문화 트렌드 창출에 나섰다. ‘온택트(Ontact)’ 문화가 일상에 자리잡은 데 맞춰 ‘시식’의 개념을 재해석해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시식 트렌드를 이끌어나간다는 방침이다.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CO

    2020-05-28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