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인터내셔날, 1Q 영업익 112억 전년비 8.9%↑… “수입패션・코스메틱 성장”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094억원, 영업이익 11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9%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8.9% 증가하며 소비침체 속 선방한 실적을 거뒀다.올 1분기 실적은 코스메틱과 수입패션 사업이 견인했다.

    2024-05-08 문은혜 기자
  • 신세계, 1분기 영업익 7% 성장한 1630억원… “어려운 업황에도 견고한 성장”

    신세계는 올 1분기 연결기준 총 매출액 2조8187억원, 영업이익 163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은 5.4%, 영업이익은 7% 증가한 수치다.신세계 관계자는 “백화점과 더불어 주요 자회사들의 매출과 영업이익 대부분 상승하며 내실 성장을 이

    2024-05-08 문은혜 기자
  • 'MZ 핫플' 시몬스 테라스 신상 카페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론칭

    시몬스가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에 신상카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아메리칸 칼리지 감성을 담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2층 규모로 미국 대학교 카페테리아와 체육관, 락커룸 등을 연상케 하는 이국적인 공간으로 꾸며졌다.1층은 레트로한 메

    2024-05-08 조현우 기자
  • [만났조]

    김숙진 CJ제일제당 P-Rice 경영리더 "햇반, '한국' 앞세워 글로벌 공략”

    [만났조]는 조현우 기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줄인 단어입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우리 일상의 단편. ‘이 제품은 왜 나왔을까?’, ‘이 회사는 왜 이런 사업을 할까?’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유통업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여러분

    2024-05-08 조현우 기자
  • 사모펀드 지분 정리한 올리브영… 다음 스텝은?

    CJ그룹 3세 승계의 핵심 계열사로 꼽히는 CJ올리브영이 최근 사모펀드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PE) 지분을 모두 정리하고 이사회 재정비까지 마쳤다. 이에 업계는 올리브영의 다음 스텝을 주목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사모펀드가 올리브영에 투자한 자금을 모두 회수해

    2024-05-08 문은혜 기자
  • 판교로 몰리는 유통업계 R&D조직… '인터파크트리플·배민' 등 새 둥지

    한국 벤처의 심장부로 부상 중인 판교 테크노밸리에 유통·IT업계가 잇달아 둥지를 틀고 있다. 각 기업은 삼성, SK그룹 등 주요 대기업 계열사와 대기업급 IT기업이 대거 입주해있는 판교 테크노밸리에 새 둥지를 틀며 연구개발 네트워크 형성 등에 힘을 싣겠다는 계획이다.&

    2024-05-08 최신혜 기자
  • '고물가 역주행' CU, 이번엔 '990원' 스낵… "가격 낮추고 중량 20% 늘려"

    CU가 올 초 선보인 880원 컵라면에 이어 990원짜리 초저가 차별화 스낵을 내놓으며 민생 물가 안정의 구원투수로 나선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가성비를 높인 차별화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간다고

    2024-05-08 강필성 기자
  • 전자랜드 "배민스토어 입점 1년… 계절가전 배달 늘었다"

    전자랜드는 5월 배달의민족 ‘배민스토어’ 입점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배민스토어는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 내 다양한 셀러가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는 배달 커머스 플랫폼이다. 전자랜드는 지난해 5월 가전 유통사 최초로 배민스토어에 5개

    2024-05-08 강필성 기자
  • 농심, AI 기반 데이플러스 광고 공개… '마케팅 경쟁력 강화'

    농심은 AI를 기반으로 제작한 ‘데이플러스’ 광고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지난 4월 출시한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제작된 이번 광고는 프롬프트를 활용해 제작한 AI를 영상화해 만들었다.영상재생 속도를 1.5배 빠르게 하는 스페드업(Sped

    2024-05-08 조현우 기자
  • 신세계톰보이, 신진 디자이너 육성 '2024 액셀러레이팅 F' 진행

    신세계톰보이가 글로벌 시장에서 차세대 K-패션을 이끌어갈 잠재력 높은 신진 디자이너 육성에 나선다.신세계톰보이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신진 패션디자이너 발굴과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 ‘액셀러레이팅 F(Accelerating F)’를 진행한다고 8일 밝

    2024-05-08 문은혜 기자
  • 가벼워지니 매출 훨훨… '0 칼로리 죠스바·스크류바' 720만개 팔렸다

    롯데웰푸드가 선보인 ‘0 칼로리’ 아이스크림 2종이 출시 1개월 만에 초도물량의 두 배가 넘는 720만개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달 선보인 ‘스크류바 0kcal’와 ‘죠스바 0kcal’는 칼로리 걱정 없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 제품이다.

    2024-05-08 조현우 기자
  • 10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AK플라자 분당' 개점… 숍인숍 입점 확대

    무신사 스탠다드가 많은 고객들의 관심속에 이달 초 10번째 오프라인 스토어인 ‘AK플라자 분당’을 성황리에 개점했다고 8일 밝혔다.무신사 스탠다드 AK플라자 분당은 지난 3일 영업 면적 694㎡(약 210평) 규모로 성남시에 선보이는 첫 번째 오프라인 스토어다. 지하철

    2024-05-08 문은혜 기자
  • 현대백화점, 한국관광공사와 국가대표 K-굿즈 발굴 나선다

    현대백화점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 발굴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에 민간기업 최초로 후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은 대

    2024-05-08 강필성 기자
  • 에이피알, 평택 '에이피알팩토리 제2캠퍼스' 준공… "뷰티기기 연 800만대 생산 목표"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 전문 생산 시설과 글로벌 물류 센터를 갖춘 ‘에이피알팩토리 평택 제2캠퍼스’를 준공하고 관련 역량 강화를 통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에이피알은 지난 7일 약 80여 명의 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에이피알팩토리

    2024-05-08 문은혜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벤디스, 창사 이래 첫 분기 흑자… "그룹효과 톡톡"

    벤디스가 창사 이래 첫 분기 흑자를 달성하며 대기업의 스타트업 M&A 우수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벤디스는 고객사·제휴사 확대를 통해 거래액을 2030년까지 4000억원 규모로 늘린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모바일 식권 1위 기업 벤디스는 올해

    2024-05-0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