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연결기준 총매출 2조8187억원, 영업익 1630억원 기록강남점 스위트파크 오픈 등 차별화 콘텐츠로 오프라인 본업 지속 성장신세계까사 흑자 전환, 라이브쇼핑 이익 확대 등 자회사도 호실적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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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는 올 1분기 연결기준 총 매출액 2조8187억원, 영업이익 163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은 5.4%, 영업이익은 7% 증가한 수치다.

    신세계 관계자는 “백화점과 더불어 주요 자회사들의 매출과 영업이익 대부분 상승하며 내실 성장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백화점 사업은 1분기 총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9% 신장한 1조8014억원을 기록했다. 역대 최대였던 작년 1분기 총매출(1조6695억원)을 1년 만에 넘어서며 1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새로 썼다.

    영업이익은 1137억원으로 전년 대비 3.1% 늘었다. 고물가・고금리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본업 경쟁력을 다진 결과로 분석된다.

    백화점과 더불어 신세계까사, 라이브쇼핑 등 연결 자회사들도 외형 성장과 내실을 모두 챙겼다.

    신세계까사는 1분기 매출액 685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30%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을 이뤘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블루핏, 에디티드, 엘라코닉 등 패션PB의 호조로 매출액이 전년 대비 16.7% 증가한 78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56억원으로 집계됐다. 

    면세점을 담당하는 신세계디에프 1분기 매출액은 전년보다 4.8% 줄어든 4867억원을 기록했지만, 지속적인 인천공항 트래픽 증가와 순차적 매장 오픈으로 향후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영랑호 리조트 영업 양수 효과와 임대 수익의 증가로 매출액 889억원, 영업이익 262억원을 달성했다.

    패션・뷰티 사업을 담당하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1분기 매출액 3094억원, 영업이익은 112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코스메틱 실적이 두드러졌다. 코스메틱 부문은 올 1분기 매출 1043억원, 영업이익 65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이뤘다.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32.6%), 럭셔리 뷰티 브랜드 ‘뽀아레’(+63.1%),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 등 자체 브랜드가 호실적을 이끌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업황과 치열한 커머스 경쟁 속에서도 백화점 역대 1분기 최대 매출과 연결 회사들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백화점의 콘텐츠 혁신과 자회사들의 견고한 실적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