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 안정 위한 적극적 행보로 초저가 차별화 상품 지속 출시990원 스낵 2종 출시… 매콤 짭짤한 맛으로 안주로 좋아NB 스낵 대비 가격은 약 30% 낮추고 중량은 약 20% 늘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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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가 올 초 선보인 880원 컵라면에 이어 990원짜리 초저가 차별화 스낵을 내놓으며 민생 물가 안정의 구원투수로 나선다.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가성비를 높인 차별화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간다고 8일 밝혔다.CU는 본격적인 나들이철에 접어드는 5월을 맞아 스낵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선제적으로 초저가 스낵을 준비했다.이 같은 경향에 따라 CU는 이달 990원짜리 초저가 스낵 2종 ‘990 매콤 나쵸칩’, ‘990 체다 치즈볼’을 출시한다. 990원의 저렴한 가격을 네이밍에 강조했으며, 패키지에는 봉지 안 과자를 직관적으로 담아 시각적인 효과를 높였다.CU의 990 스낵은 하절기 주류 소비와 함께 안주형 스낵을 함께 찾는 고객들이 많은 것을 반영해 간식뿐만 아니라 안주로도 즐기기 좋도록 만들었다.
990원 스낵은 최대 75g의 용량으로, CU에서 판매 중인 NB 스낵들에 비해 가격은 30% 정도 낮추고 중량은 20% 가량 늘려 가성비를 극대화했다.CU는 PB인 HEYROO 스낵을 생산하며 오랜 기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온 중소 제조사들과 협업해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과감하게 자체 마진까지 최소화해 초가성비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이처럼 CU는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지속하며 가성비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넓혀왔다.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준휘 MD는 “스낵 수요가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맛과 가격 모두 고객들을 사로잡는 차별화 제품을 준비했다”며 “CU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생활 속 소비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알뜰 쇼핑을 돕는 가성비 먹거리들을 꾸준히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