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지오, 엑소 ‘수호’와 책임음주 캠페인 선보여

    디아지오는 엑소 리더이자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수호와 함께 책임감 있고 절제된 음주 문화 장려를 위한 특별한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수호가 직접 부른 곡과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 등을 통해 절제된 음주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nbs

    2024-03-08 문은혜 기자
  • 정부 5개월만에 또 '물가안정 동참 간담회'… 식품업계 "오랜기간 어려움 감내해와"

    정부가 오는 13일 가공식품 물가안정을 위해 식품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지며 식품기업들이 긴장을 늦추지 못하고 있다. 가격과 관련한 정부 개입은 1년 넘게 장기화되고 있다. 각 기업들은 정부 취지에 동감하면서도 인건비 등 상승에 대한 부담을 제품 가격에 반영

    2024-03-07 최신혜 기자
  • 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과 협업… ‘치킨스튜 꼬꼬뱅’ 출시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과 협업을 기념해 퍼스트클래스키친의 신제품으로 ‘치킨스튜 꼬꼬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파리바게뜨와 파리 생제르맹의 공통 분모인 파리에서 착안, 대표적인 프랑스 정통 가정식인 꼬꼬뱅(coq au vin)의 맛을

    2024-03-07 문은혜 기자
  • ESG 강화하는 CJ제일제당, ‘ISCC PLUS 인증 대두유’ 활용 넓혀

    CJ제일제당은 ISCC PLUS인증(국제 지속가능성 및 탄소 인증) 대두유를 생산한다고 7일 밝혔다. ISCC PLUS인증은 글로벌 재생 에너지 지침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성 및 저탄소 제품에 대한 국제 인증 제도다. 식품 원료로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기업

    2024-03-07 문은혜 기자
  • 호주산 귀리음료 오트사이드, 배우 고민시 앰버서더로 발탁

    100% 호주산 귀리음료 오트사이드(OATSIDE)가 배우 고민시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하고, ‘지나치게 맛있다’라는 캠페인 슬로건의 CF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고민시와 함께한 CF는 ‘지나치게 맛있다(Too Good To Miss)’라는 캠페인 슬로건을 바

    2024-03-06 최신혜 기자
  • 제주 젤라또, 베트남 간다 … 현지 최대 식품기업 빈떠이와 수출 MOU

    젤라또를 개발·판매하는 제니스에이엔티는 베트남 식품 제조 기업 빈떠이와 '제주 젤라또 베트남 수출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맺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젤라또의 주요 재료가 되는 한라봉·감귤 등 제주산 과일들이 베트남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또 베트남 주요 도

    2024-03-03 변상이 기자
  •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 치킨’ 광고,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노랑통닭은 ‘칼칼한 청양 치킨’ 광고가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광고주협회와 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상

    2024-02-29 문은혜 기자
  • 롯데칠성 '밀키스', 메가 브랜드 등극… 작년 매출 1200억원

    롯데칠성음료은 대표 유성탄산음료 ‘밀키스’가 지난해 단일 브랜드로 연매출 1260억원을 달성하며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밀키스는 우유 풍미에 탄산이 어우러진 탄산음료로 1989년 출시 이후 34년 만에 연매출 1000억원 브랜드로 도약했다. 밀키스는

    2024-02-27 강필성 기자
  • [부고] 김현진(하이트진로 영업부문 상무)씨 부친상

    ▲김찬규씨 별세, 김현동·현철·현진(하이트진로 영업부문 상무)씨 부친상, 박소정씨 시부상=26일, 마산의료원 장례식장 201호실, 발인 28일 오전, 장지 경남 산청국립호국원. 055-249-1700

    2024-02-26 문은혜 기자
  • LVMH 크루그, 음악과 샴페인의 조화 ‘2011년의 창조물’ 출시

    LVMH그룹의 주류사업부문 샴페인 브랜드 크루그 하우스는 단일 연도 수확분으로 만든 샴페인 ‘크루그 2011년의 창조물(Les Créations de 2011)’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2011년 한 해의 스토리를 크루그의 시각으로 기록한 ‘2011년의

    2024-02-26 강필성 기자
  • [인터뷰] 그웬달 뿔레넥 미쉐린 디렉터 “K푸드 영향력 커져… 숨은 맛집 알려지길”

    “서울에 이어 부산까지 미쉐린 가이드 선정 도시가 늘어난 것은 전 세계적으로 한국 식문화의 영향력이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한국만의 다양한 식문화가 미쉐린 가이드를 통해 많이 알려지길 바랍니다.”23일 화상으로 진행된 인터뷰에서 그웬달 뿔레넥

    2024-02-23 문은혜 기자
  • KT&G, 차기 사장에 결국 내부출신… 남은 변수는 주총

    KT&G의 차기 사장 최종 후보에 방경만 KT&G 수석부사장이 선정되면서 오는 3월 정기주주총회가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방 부사장이 백복인 현 KT&G 사장의 최측근으로 꼽히고 있던 만큼 행동주의펀드 등의 반발이 예상되는 탓이다. 2

    2024-02-23 강필성 기자
  • [인터뷰] “소맥비율, 기존과 달라요” 롯데, 주류 연구팀의 ‘크러시’ 음용법

    최근 맥주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화제는 출시 100일을 맞이하는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크러시’다. 크러시는 롯데칠성에서 가장 ‘롯데’스럽지 않은 맥주로 꼽힌다. 전례 없는 빙산모양의 투명병, 가수 카리나 모델의 발탁부터 기존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의 중후한 이미지와 무

    2024-02-23 강필성 기자
  • KT&G, 차기 사장 최종후보에 '방경만 KT&G 수석부사장' 확정

    KT&G의 차기 대표아시 사장 후보로 방경만 수석부사장이 단독 후보로 올랐다.KT&G 사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는 22일 사추위를 열고 방 수석부사장을 차기 사장 후보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추위는 2차 숏리스트 4인에 대한 후보자별

    2024-02-22 강필성 기자
  • 미쉐린 가이드, 서울 177곳∙부산 43곳 선정… 새로 별 받은 ‘맛집’ 봤더니

    미쉐린 가이드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 2024’를 22일 발표했다. 올해는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고유의 미식 문화를 발전시켜 온 부산이 첫 발간 도시로 합류했다. 이에 2024 에디션에는 서울 177곳, 부산 43곳 총 220곳의

    2024-02-22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