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물가 부담 덜어주는 파리바게뜨 "이번엔 빵"… 단팥빵·소보루빵 990원

    연일 치솟는 물가에 서민들의 시름이 깊어지는 가운데 파리바게뜨가 잇달아 할인 행사에 나섰다. 다양한 초저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고물가에 지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11일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단팥빵, 소보루빵, 슈크림빵을 990원 혜택가에 선보이는

    2023-10-11 김보라 기자
  • 1020세대 열광에 '반짝'… 너도나도 탕후루 프랜차이즈

    1020세대를 중심으로 중국식 디저트인 탕후루가 인기를 끌면서 외식 프랜차이즈업계도 뛰어들고 있다.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탕후루의 수요를 선점하기 위함이다.10일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 가맹사업거래에 따르면 지엔씨는 지난 9월 27일 탕후루소녀의 정보공개서를 등록했

    2023-10-10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美 하와이 1호점 오픈… 해외 공략 강화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미국법인 자회사인 교촌 프랜차이즈 LLC가 하와이에 교촌치킨 1호점을 오픈했다.교촌은 지난 9월29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 키아모쿠 거리에 총 23평 규모로 하와이 1호점 매장의 문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교촌치킨 하와이

    2023-10-06 김보라 기자
  • 가격 폭등에 수급 불안정까지… 프랜차이즈업계 '골머리'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 원재료 공급 불균형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6일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최근 일부 매장에서 빵 3종(화이트·히티·파마산 오레가노)의 판매가 일시 중단됐다. 이에 따라 한시적으로 위트, 허니오트 및 플랫브래드만 제공되고 있다. 일부 원재료 수급

    2023-10-06 김보라 기자
  • 긴 추석연휴에 아시안게임까지 '특수'… 외식업계 '할인 또 할인'

    외식업계에서는 추석을 맞아 연휴에 집콕을 계획하는 이들부터 가족 단위까지 다양한 소비자를 공략하기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특히 긴 추석 연휴에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겹치면서 업계가 배달 특수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SPC 배스킨라빈스는 설 연휴를 기

    2023-09-28 김보라 기자
  • SPC 파리바게뜨, 추석 맞아 '밤·견과류' 활용한 선물세트 출시

    SPC 파리바게뜨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고소한 밤과 건강한 견과류 등을 활용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가을하면 떠오르는 고소한 밤과 다양한 견과류로 계절감을 강조한 제품들과 쿠키, 구움과자들로 구성된 1만~2만원대 실속적인 선

    2023-09-25 김보라 기자
  • 한국맥도날드, 매일유업·오뚜기 등 협력사와 RMHC 하우스 후원 물품 전달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20일 주요 협력사와 함께 경남 양산 부산대병원 부지에 위치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이하 RMHC 하우스)’를 방문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RMHC 하우스는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그

    2023-09-21 김보라 기자
  • 아시안게임 개막 코앞… 대목 맞이 나선 '교촌치킨·bhc'

    오는 23일부터 시작되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를 앞두고 국내 치킨업계가 분주하다. 팬심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전략이다.19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교촌치킨은 축제 기간에 앱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교환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

    2023-09-19 김보라 기자
  • 롯데리아, '고령층 무인 주문 기기 교육 프로그램' 내년까지 연장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교육생들의 열띤 인기에 힘입어 내년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지난 4월 시작한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은 서울시의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의 일환이다. 확대되는 디지털 환경에 어려

    2023-09-19 김보라 기자
  • 이디야커피, 커피믹스 누적 판매 3억 스틱 돌파

    이디야커피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의 기술력과 이디야커피의 노하우를 집약해서 개발한 ‘커피믹스’, ‘컵커피’, ‘페트(PET) 커피’ 등 유통제품의 판매량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14일 이디야에 따르면 커피믹스 2종은 미국, 대만, 호주, 몽골 등 총 19개국으

    2023-09-14 김보라 기자
  • 2년만에 영업이익 반토막… 투썸플레이스, 수익성 개선 박차

    커피전문점 투썸플레이스가 내실 다지기에 집중한다. 새로운 인재 영입은 물론 비용 감축을 통한 수익성 강화에 나서면서 제2의 도약에 나설 수 있을지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투썸플레이스는 지난달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로 임혜순 전무를 선

    2023-09-11 김보라 기자
  • "앱으로 주문하고 빠르게 찾는다" 맥도날드, 선주문 서비스 'M오더' 선봬

    맥도날드가 공식 앱을 통한 신규 모바일 선주문 서비스인 ‘M오더’를 정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M오더’는 맥도날드 공식 앱 ‘맥도날드 앱’에서 메뉴를 주문하고 해당 매장의 드라이브 스루, 매장 내 프론트 카운터 및 테이블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제품 수령이 가능한 서비

    2023-09-04 김보라 기자
  • 롯데리아, 외식 불모지 미얀마 진출 10년… 제2의 동남아 MF 중심국으로 육성

    1979년 국내 최초로 문을 연 'K버거' 원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한다. 최근 성장세가 두드러진 미얀마 시장을 롯데리아는 동남아 마스터프랜차이즈(MF) 중심국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국내 시장에만 머무르다간 성장을 이어

    2023-08-31 김보라 기자
  • 롯데리아 '새우버거', 신제품 출시 2주 만에 60만개 팔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하반기 주력 운영하고 있는 ‘2023 대표버거 메뉴 육성’ 캠페인의 2번째 새우버거를 기반으로 한 신메뉴 2종이 출시 2주간 약 6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31일 밝혔다.롯데리아는 지난 17~22일 새우버거 신 메뉴

    2023-08-31 김보라 기자
  • 영화·TV에 등장했던 맥도날드 한번에 만난다… '특별출연' 캠페인

    맥도날드는 영화, TV, 음악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에 상징적인 모습으로 등장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장면으로 구성된 ‘특별출연’(As Featured In Meal)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특별출연’ 캠페인은 지난 8월 14일부터 전 세계 100

    2023-08-3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