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버거 육성 프로젝트 새우버거 신규 라인업 2종 판매 호조세구매 고객 대상 설문 조사 결과 약 80% 재구매 의사 밝혀Rhythm of Pop 뮤직비디오 조회수 약 550만 기록
  • ▲ 지난 17일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리아 선릉점에서 진행한 롯데리아 대표버거 라이벌전 시식회에 투표를 하고 있는 모습ⓒ롯데GRS
    ▲ 지난 17일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리아 선릉점에서 진행한 롯데리아 대표버거 라이벌전 시식회에 투표를 하고 있는 모습ⓒ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하반기 주력 운영하고 있는 ‘2023 대표버거 메뉴 육성’ 캠페인의 2번째 새우버거를 기반으로 한 신메뉴 2종이 출시 2주간 약 6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지난 17~22일 새우버거 신 메뉴 2종에 대한 고객 만족 조사를 진행했다. 기간 중 약 3000여명이 설문에 참여해 재구매 의사에 대한 긍정적 답변율이 80% 이상 차지하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7일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리아 선릉점에서 진행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와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 2종에 대한 시식 선호도 조사에서도 5대5를 기록했다. 지난 23일까지 운영한 두 메뉴에 대한 라이벌 프로모션에는 53대47 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버거의 판매량이 다소 높게 집계됐다.

    신 메뉴 출시와 함께 공개한 지올팍이 부른 새우버거의 이미지를 음악으로 만든 ‘Rhythm of Pop’ 음원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약 550만을 넘어섰다.  무료 음원 다운로드도 약 2만5000건을 넘기며 소비자 대상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롯데리아 불고기·새우버거의 대표 메뉴성을 고객에게 다시 한번 알리고, 향후 다양한 형태로의 버거 라인업 확장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