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드리 50, 스타트업 아카데미 통해 신기술과 비즈니스 노하우 교환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이 올해 출범하는 라이언즈 이노베이션에 스타트업 기업들을 위한 프로그램 두 가지가 마련된다. 글로벌 마케터들에게 자사의 신기술을 소개하는 파운드리 50(Foundry 50)과 스타트업 기업의 브랜딩과 비즈니스 플랜을 가다듬고 지도 받을 수 있는 스타트업 아마데미(Start-Up Academy)가 그것. 

우선 파운드리 50은 전세계 50개 우수 스타트업 기업들이 모여 각자 신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다. 이 행사는 글로벌 브랜드인 유니레버에서 후원하며, 지원해 선정되면 참가기업 당 1명에게 라이언즈 이노베이션 입장권과 숙박비가 제공된다. 참가기업은 전세계 유수의 글로벌 마케터들과 직접 만나 자사홍보와 제품 설명을 할 수 있으며, 마케터들은 이들이 보유한 신기술을 통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스타트업 아카데미는 10개 유망 스타트업 기업들을 선정해 이들의 비즈니스 플랜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다듬어 주는 프로그램이다. 라이언즈 이노베이션에 참가하는 세계적 마케터들이 직접 지도와 상담을 맡으며, 참여 스타트업들에게는 각자 보유한 신기술을 글로벌 마케터들에게 소개할 기회가 제공된다. 디지털 광고대행사이며 나이키 퓨얼밴드 등을 통해 세계적 명성을 얻은 R/GA가 후원한다. 1개 기업 당 2명에게 입장권 및 숙박비가 제공된다. 

라이언즈 이노베이션은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신기술을 소개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겨루는 칸 라이언즈의 자매 행사로, 칸 라이언즈 기간 중인 오는 6월 25-26일 프랑스 칸의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 열린다. 

지원 문의 및 상세 사항은 http://www.canneslions.com/lions_innovation/ 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