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관련 상품 매출 신장 키덜트족 증가
  • ▲ ⓒ뉴트로지나는 슈퍼히어로 클렌징 노하우
    ▲ ⓒ뉴트로지나는 슈퍼히어로 클렌징 노하우

지난해 한국 촬영으로 국내 팬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영화 '어벤져스2'가 누적 관객수 1천만명을 돌파하면서 역대 흥행기록 3위를 기록했다. 

'어벤져스2'의 흥행으로 식품, 유통, 뷰티, 패션 등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어벤져스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특히, 자기 관리가 철저한 무적의 슈퍼히어로의 뷰티노하우가 눈길을끈다.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뉴트로지나는 슈퍼히어로 여성 3인의특징에 적합한 클렌징 노하우와 제품을 추천하는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라네즈 옴므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의 이미지와 디자인을 각 제품에 적용해 한정 출시하고, 질레트와 옥션은 캐릭터들을 면도기에 이미지화한 제품을 독점 판매했다.

국내 대형 오픈마켓 조사에 따르면 '어벤져스2'의 개봉일인 지난달 23일부터29일까지 어벤져스 관련 상품 중 영화·스포츠·인물피규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9%, 캐릭터 완구와 캐릭터 운동화 매출은 각각 102%, 72% 신장하는 기록을 보였다. 

이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키덜트족의 증가와도 관련 있다. 

키덜트란 어린이와 어른의 합성어로, 동심을잃지 않은 어른을 의미한다. 

키덜트 족은 장난감을 수집하는가 하면, 한정판제품을 거래하는 등 그들만의 시장을 조성하기도 한다. 

어린이와 달리 의사결정이 구매로 즉시 이어지기때문에 키덜트족을 잡기 위한 상품, 마케팅은 앞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마케팅은 브랜드의 기존 이미지에 신선하고 새로운 느낌을 부여할 뿐 아니라, 영화 흥행으로 인한 화제성도 동반하기 때문에 매출 상승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뉴트로지나에서는 뉴트로지나 걸 '스테파니 리'의 슈퍼히어로 클렌징 비법을 CJ 겟잇뷰티 셀프를 통해 공개했다. 

스테파니 리는 이번 영상에서 슈퍼 히어로인 원더우먼, 캣우먼 그리고 어벤져스의 블랙위도우 3인으로 변신해 각 히어로의특성에 맞는 클렌징 비법과 적절한 제품을 추천했다.

라네즈 옴므는 어벤져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라네즈 옴므 어밴져스컬렉션'을 5월 한정 출시해 화제다.  

히어로들의 피부 관리법이라는 타이틀로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의 이미지를 라네즈 옴므 대표 제품들에 적용한 것.

탄탄한 피부, 피부톤을 동시에 해결하는 라네즈 옴므 듀얼 엑션 에센스 로션은 아이언맨 디자인을 적용해 하이브리드형제품의 이미지를 한층 강조했다. 

촉촉한 보습력을 자랑하는 라네즈옴므 액티브 워터 라인은 불멸의 파워 히어로 캡틴 아메리카의 심볼을 활용하여 수분 파워를 가진 제품이미지를 나타낸다.

이밖에도 옥션에서는 질레트 사면 한정판 어벤져스 코믹북 증정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옥션은 어벤져스 팬들을 위해 질레트와 함께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정판 마블 코믹북과 질레트 면도기를독점 제공받아, 질레트 플렉스볼 면도기를 구매하는 1만명에게한정판 어벤져스 코믹북(영문판), 4명에게 어벤져스 면도기피규어를 증정했다. 코믹북은 질레트와 마블코믹스가 함께 제작한 것으로 어벤져스 면도기의 탄생 뒷 이야기가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