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 시즌9’ 실시 시즌8까지 털모자 133만개 수거, 59만여명 참여, 판매액 117억 원에 달해
  •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 시즌9의 모자뜨기 키트. 모자를 만드는 데 필요한 털실·바늘 등의 뜨개 도구와 설명서 등이 포함돼 있다.ⓒGS샵
    ▲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 시즌9의 모자뜨기 키트. 모자를 만드는 데 필요한 털실·바늘 등의 뜨개 도구와 설명서 등이 포함돼 있다.ⓒGS샵


    GS샵이 26일부터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사무총장 김미셸)과 함께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 시즌9'을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저체온증으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와 아시아 등지의 영·유아를 살리기 위해 털모자를 만들어 보내는 세이브더칠드런의 대표적인 참여형 기부 행사다. 

    GS샵에 따르면 올해로 9년째 진행되고 있는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은 지난 시즌까지 59만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이 뜬 약 133만 개의 모자가 네팔·방글라데시·말리·잠비아·에티오피아 등에 전달됐다.

    키트 판매를 통해 모인 금액 약 117억 원도 모자 전달국인 말리·니제르·에티오피아·잠비아·방글라데시 등지에서 보건소 건축·의료 기자재 제공,  예방접종 등 보건사업에 사용됐다. 

    이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GS샵과 인터넷쇼핑몰 GS샵에서 모자뜨기 키트를 구입하면 된다. 키트 종류는 뜨개실·바늘 등이 포함된 '일반키트'와 기존 참여자를 위한 '실키트', 일반키트와 동일한 구성이지만 후원금이 포함돼 있는 '선물키트' 등 세 가지다.

    행사로 올린 키트 판매액은 5세 미만 영유아와 임산부에게 필요한 약품을 제공하고 보건 인력을 훈련하는 등 해외보건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또 후원자가 보내준 모자는 내년 3월에 잠비아와 타지키스탄 신생아에게 전달된다.

    김광연 GS샵 미디어홍보부문  상무는 "국민 100명 중 1명이 참여할 정도로 범국민적 캠페인으로 자리 잡은 이 행사에 더욱 뜨거운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