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울 전용목장 프로그램 및 3개국 프로젝트 운영…품질↑ 가격↓
  • ▲ ⓒGS샵
    ▲ ⓒGS샵

    GS샵은 프리미엄 패션브랜드 '쏘울(So, Wool)'이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울마크 컴퍼니 본사에서 패션 브랜드 최초로 '울마크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쏘울은 GS샵이 2012년 선보인 국내 최초의 천연 울 전문 브랜드다. GS샵 자체브랜드(PB)로 운영한다. 엄격한 품질관리와 소비자 중심의 상품기획을 통해 최상급 메리노울을 사용한 프리미엄 남녀의류를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GS샵은 최고 품질의 울 의류를 선보이기 위해 '쏘울 전용 목장 프로그램'을 통해 원사부터 관리해 왔다. 최첨단 목장 관리 시스템과 엄격한 품질 관리 하에 메리노울 중에서 최상급인 '엑스트라 파인 메리노울'을 안정적으로 생산해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

    전용 목장에서 생산된 양모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이탈리아 명품소재처 톨레뇨사에서 수퍼파인 원사로 만들어지고, 국내로 들여와 디자이너 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완제품으로 제작된다.

    3개국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된 쏘울은 국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바탕으로 중국 등 GS샵이 진출한 해외 합작홈쇼핑에 동반 진출해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울마크 컴퍼니는 매년 ‘인터내셔널 울마크 프라이즈(IWP)’를 통해 울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보여준 신진 디자이너들을 발굴 및 후원하고 있다.
    1953년 1회 행사 이후 ‘인터내셔널 울마크 프라이즈’는 칼 라거펠트와 입생 로랑 등 전설적인 디자이너들을 배출해왔다. 쏘울의 수상은 디자이너가 아닌 패션 브랜드로서는 전 세계 최초다.

    곽재우 GS샵 트렌드사업부 상무는 "쏘울의 울마크 어워드 수상을 계기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프리미엄 소재에 대한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