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위메프·티몬 각양각색 해외여행 상품 출시
  • ▲ 대만 ⓒ위메프
    ▲ 대만 ⓒ위메프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여름 휴가를 미리 준비하는 사람들의 손길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지난 14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올 휴가철(7월~8월) 해외를 찾는 고객(하나투어 기준)은 지난해보다 20%가량 늘어난 40만명 규모로 상당한 인파가 공항에 몰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최근에는 저렴한 가족과 여행 만족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는 ‘알뜰족’도 많아져, 여행 시 소셜커머스 업계 이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티몬 여행부문인 ‘티몬 투어’는 전년대비 매출이 50% 신장했으며, 월평균 구매자 수는 22만명으로 2011년 초와 비교해 250%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해외여행 부문 매출이 100% 성장하며 여행시장 전체의 성장을 이끌었다.

    이에 소셜커머스 3사는 각자 특색을 살려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 ▲ 쿠팡 명품해외 여행 클럽메드 ⓒ쿠팡
    ▲ 쿠팡 명품해외 여행 클럽메드 ⓒ쿠팡


    쿠팡은 푸껫, 발리, 오키나와 등 국내 고객이 자주 찾는 지역을 단독 클럽메드 상품으로 출시했다. 클럽메드 상품이란 한 번의 예약으로 항공, 숙박, 식사 등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쿠팡의 추천 대표상품은 △푸껫 (KE+푸껫 5일+올인클루시브) △발리(KE+발리 5일+올인클루시브) △오키나와(오키나와 카비라 3박 4일) 등이다.

    가격은 푸
     129만4800~169만1000원, 발리 144만9700~191만8600원, 오키나와 116만4700~157만7800원으로 측정됐다.

김성익 쿠팡 여행사업부장은 “쿠팡 클럽메드 상품은 단 한 번의 예약으로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항공권부터 숙박, 음료 및 식사, 각종 스포츠 강습 등을 즐길 수 있는 종합 휴양 서비스”라며 “여름철 휴가 시즌을 맞아 온 가족이 모두 만족하며 즐길 수 있는 여행 상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 대만 여행 상품 ⓒ위메프
    ▲ 대만 여행 상품 ⓒ위메프


    위메프는 푸, 방콕파타야, 대만 등 최근 각광받는 여행지들을 단독상품으로 기획 준비했다. 이 중 대만여행 상품은 즉시 할인가 2만원을 포함할 경우 업계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다. 왕복 항공권(3박4일)은 22만5000원, 왕복 항공권과 포르테 오렌지 시먼 호텔이 포함된 대만 자유여행(3박4일) 상품은 39만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 대만에는 세계 4대 박물관인 국립고궁박물관, 불교와 도교가 어우러진 룽싼스(용산사), 스린 야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많아 최근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위메프에서는 한방스파, 알카자쇼, 코끼리트래킹이 포함된 방콕파타야 3박 5일 패키지도 26만9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신인수 위메프 해외여행팀 팀장은 “방콕파타야, 푸
    , 대만 등 여름 7, 8월 성수기까지 출발하는 위메프 단독상품을 여름 여행지로 추천한다”라며 “모두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어서 여름 휴가 계획을 하는 여행객들에게 휴가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준비했다”고 말했다.
  • ▲ 괌 PIC 4박 5일 골드카드 자유여행 ⓒ티몬
    ▲ 괌 PIC 4박 5일 골드카드 자유여행 ⓒ티몬


    지난 2011년 3월 국내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여행서비스를 시작한 티몬은 여행 시장이 패키지 시장에서 자유여행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트렌드에 주목하며 이 부분을 고객에게 어필하고 있다.

    티몬이 휴가철 가장 강하게 추천하는 상품은 ‘괌 PIC 4박 5일 골드카드 자유여행 (6~9월 출발)’이다. 이 상품을 이용할 경우 고객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은 물론, PIC 리조트 슈페리어룸 숙박, 전 일정 호텔식 이용, 판타지 디너쇼 1회, 70여가지 액티비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즉시 할인가 89만9000~169만9000원이다.

    괌은 쇼핑센터들이 서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아 3~4개의 쇼핑몰을 연달아 돌아다녀도 이동하기 편해 쇼핑 메카로 불린다. 실제로 DFS갤러리아, JP스토어, 더 플라자The Plaza는 도보로 1~2분 거리 위치해있다. 

    위치적으로도 아시아와 가까워 대부분 관광객이 아시아인인 만큼, 해외여행 초보들에게 최적의 여행지로 꼽힌다. 일례로 괌의 쇼핑몰 곳곳에서 한국어로 표기된 다양한 안내문을 볼 수 있고 유명 맛집의 경우 기본적인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종업원도 배치돼 있다.

    위메프는 방콕+파타야 5일 패키지(6~8월 출발) 제품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마사지 1시간, 알카쟈 쇼, 컬쳐 빌리지 문화체험, 특식 5회, 디너쇼 등을 제공하는 이 상품의 즉시 할인가는 26만9000원에서 84만9000원이다.

    이강욱 티켓몬스터 멀티비즈그룹장은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티몬 앱 하나만 둘러봐도 관련 준비를 모두 마칠 수 있도록 항공권, 숙박, 각종 이용권을 최저가 수준으로 갖췄다”며 “여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제공해 국내에서 제일 가는 OTA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