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숭실대학교
    ▲ ⓒ숭실대학교


    ◇ 숭실대, '제1회 비공학계 캡스톤디자인 전시회' 개최

    숭실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교내 조만식기념관에서 '제1회 비공학계 캡스톤디자인 전시회'를 19~21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학기부터 숭실대는 인문, 경제통상,융합계열 7개 전공에 비공학계열에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도입했으며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이 그동안 수행한 과제물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경미 숭실대 교육혁신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비공학계에서 개설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의 성과를 전시하고 공유하는데 의미가 있다. 사업화까지 가능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확인할 알찬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외대·정추련 정책토론회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 미네르바콤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중등학교 제2외국어 교육현황과 2021 수능개편방안'을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17일 진행한다.

    제2외국어 정상화 추진연합과 함께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교수, 교사, 학생 등 약 300명이 외국어교육 정책, 2021학년도 수능 제2외국어 정책 등에 대해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

    ◇ 동국대 중앙도서관·지식재산전문도서관 MOU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은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산하 지식재산전문도서관과 '지식재산 인재양성’을 위한 학술 및 연구 자료교류 업무협약(MOU)'을 지난 13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자체 간행물, 연구보고서·전자자료 등 상호 교환 △원문복사 서비스 상호 제공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경희사이버대 선미현 대학원상, 요리경연대회 금상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전공 선미현씨가 최근 열린 'KFTE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금상(개인전)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선씨는 "앞으로 더욱 더 잘하라고 주신 상이라고 생각한다. 한식 알리기에 열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삼육대 박물관, '찬란한 미완의 컬렉션' 기획전

    삼육대학교 박물관은 '찬란한 미완의 컬렉션'을 주제로 '고려·조선시대 도자기 전시회'를 30일까지 진행한다.

    서울 노원구 삼육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수집가 김동수씨가 모아온 수집품 중 청자, 백자 450여점을 선별해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