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국대학교
    ▲ ⓒ동국대학교

    ◇ 동국대, 대학(원)생 대상 창업동아리 모집… 사업 자금 등 지원

    동국대학교는 학생창업기업 발굴을 위한 창업동아리 2차 모집을 내달 4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017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동국대 창업지원단은 아이템을 보유한 이들의 위한 창업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창업동아리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11팀을 선정해, 창업사업화 자금·활동 공간·시제품 제작·교육 및 멘토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동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 받는다.

    이번 모집과 관련해 동국대 창업지원단은 서울 중구 동대 원흥관에서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 건국대 김성민 교수, 인문한국연구소협의회장 선출

    건국대학교 철학과 김성민 교수가 인문한국(HK)연구소협의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달 1일부터 1년간이다.

    HK지원사업을 수행하는 전국 대학 연구소 협의기구인 HK연구소협의회는 HK사업 성과 확산, 연구 교류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 교수는 "HK사업제2기 사업으로 올해 새롭게 공표된 'HK+사업'의 올바른 실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세종대 취창업지원처, 청년취업아카데미 MICE산업 실무 전문가 과정 운영

    세종대학교 취창업지원처는 '2017년 청년취업아카데미 MICE산업 실무 전문가 과정'을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진행했다.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경력개발진흥원과 함께 세종대는 MICE산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30명을 대상으로 △직업기초역량과정 △직업실무역량과정 △현장체험/실무과정 △취업역량강과과정 등의 교육을 선보였다.

    MICE는 전시회, 박람회, 포상관광 등 다루는 문화 관광 산업으로 2009년 국가 17대 신성장동력산업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 한국건축도시관련단체총연합회 공동대표에 삼육대 정광호 교수

    삼육대학교 건축학과 정광호 교수가 한국건축도시관련단체총연합회 공동대표로 선출됐다.

    총연합회는 대한건축학회, 한국건설사업연구원, 한국건축사공학회 등 36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건축도시문화 패러다임 구축 및 발전 등을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 성균관대 일반대학원 진학설명회 개최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은 대학원 진학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일반대학원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내달 8일 대전 한국철도시설공단, 15일 KTX 동대구역 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성균관대 일반대학원 소개, 입학 요강, 지원 전략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성균관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