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9일 서울 중구 교원내외빌딩에서 진행된 '구몬학습 영유아 교육상품 기증식'에서 (왼쪽부터)정원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회장, 김춘구 교원그룹 구몬사업본부장, 심형래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원
    ▲ 29일 서울 중구 교원내외빌딩에서 진행된 '구몬학습 영유아 교육상품 기증식'에서 (왼쪽부터)정원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회장, 김춘구 교원그룹 구몬사업본부장, 심형래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원


    ◇ 교원그룹, 3억 상당 교육상품 복지기관 1천여곳에 전달

    교원그룹은 전국 영·유아 복지기관 1천여곳에 3억원 상당의 교육상품을 기증했다고 30일 밝혔다.

    교육 혜택이 부족한 영·유아의 연령별 성장 발달을 돕기 위해 기증에 나선 교원그룹은 구몬학습 그림책, 교구 1천세트 등을 마련했다.

    2015년부터 교원그룹은 교육상품을 정기적으로 기증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 '바른인성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바른 인성을 기르고 함께 어울려 사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 뷰티르샤·일본 AOB 뷰티크리에이트 전문학교 MOU

    에스티유니타스가 운영하는 뷰티 전문 기업 뷰티르샤는 최근 일본 AOB 큐티크리에이트 전문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AOB는 일본 화장품 기업 아르소아(ARSOA)가 설립한 전문학교로, 미용 분야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이번 MOU로 뷰티르샤와 AOB는 △미용교육 학술 정보 교류 △상호협력 △미용 트렌드 자료 굥유 및 정보 제공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채호 뷰티르샤 대표는"상호 간의 정보 및 인력 교류를 통해 K-뷰티의 위상을 높임과 동시에 전 세계에서 인정 받는 글로벌 뷰티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교, 포항 지진 피해 복구 구호물품 전달

    대교는 경북 포항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지 주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29일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핫팩 1만5천개, 세면도구 2천세트 등으로 대교 봉사단체 '눈높이사랑봉사단'의 성금으로 마련됐다.

    대교 관계자는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 주민들을 돕고자 구호물폼을 전달하게 됐다.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교는 내달 22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포항 지진 피해 주민돕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