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3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제7회 대한민국스승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한국교직원공제회
    ▲ 23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제7회 대한민국스승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한국교직원공제회


    ◇ 교육부-한국교직원공제회, '제7회 대한민국스승상 시상식' 개최

    교육부와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서울 양재동 더케이(The-K)호텔에서 '제7회 대한민국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전영숙 경북 왜관초등학교 교사에게 대상이 수여됐으며 △특수교육부문 김윤현 경기 다원학교 교사 △초등교육 김영주 대구불로초 수석교사·김인묵 경기 샘모루초등 교사 △중등교육 박경애 경기 소하중 교사·민병윤 충북 충주중산고 교사·김영학 경기 성호고 교사·장기현 대구 포산중 교사 △대학교육 신은주 전남 순천대 교수·김재근 충남 신성대 교수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춘란 교육부 차관은 "앞으로 교육부는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고 학교와 교사가 주체가 되는 교육 혁신을 추진,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용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시대의 참다운 스승상을 정립하고 스승을 존경하는 풍토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동북아역사재단, 한국·폴란드 학술회의

    동북아역사재단은 폴란드 중동부유럽연구소와 함께 '비교사적 관점에서 본 임시정부·공화주의·역사화해'를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24일 선보인다.

    서울 서대문구 동북아역사재단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과 폴란드의 역사적 경험을 비교하고, 폴란드-러시아 간 역사화해를 통한 동북아 역사분쟁 해법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 한국장학재단, 이투스교육 인재육성지원기금 전달 받아

    한국장학재단은 최근 이투스교육으로부터 고등학교 참고서 판매 1일 수익금 전액을 '인재육성지원기금'으로 전달 받았다.

    이투스교육의 이번 기부는 저소득층 대학생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장학재단은 기부금을 장학금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안양옥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이투스교육에 감사드리며, 향후 교육산업 분야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