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X시리즈 완성으로 날로 성장하는 SUV 수요 적극 대응
  • ▲ ⓒ공준표 기자
    ▲ ⓒ공준표 기자

    인피니티코리아가 컴팩트 SUV 'QX30'과 중형 'QX50'을 내년 1분기내로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30에서 50에 이르는 QX시리즈를 내놓으며, 날로 성장하는 스포츠유틸리티(SUV)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인피니티코리아는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중형 SUV 'QX50'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크리스 말리오스 인피니티 아시아ㆍ오세아니아 대표는 "오늘 인피니티의 가장 중요한 모델을 소개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프리미엄 미드사이즈 SUV QX50을 소개한다"고 말했다.

    QX50은 강력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디자인, 한층 세련된 실내 공간이 총 집약된 미드사이즈 SUV다. 새로운 플랫폼에 세계 최초의 첨단 기술이 적용되면서 프리미엄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어 등장한 강승원 인피니티코리아 대표는 "프리미엄 SUV 시장 5년전 대비 250% 성장했다"며 "그 중 중형 SUV가 전체 SUV 판매 중 45%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기에 대응하기 위해 인피니티는 국내 시장에 QX50을 출시하려 한다"며 "2018년 회계년도까지 QX50 뿐만 아니라 컴팩트 SUV QX30도 내놓으며 QX30, 50, 60까지 이르는 SUV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