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4~5일 경희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동아리 '동매달'이 6·13 지방선거 참여 독려를 위한 행사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에서 진행했다. ⓒ경희대
    ▲ 지난 4~5일 경희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동아리 '동매달'이 6·13 지방선거 참여 독려를 위한 행사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에서 진행했다. ⓒ경희대

    ◇ 경희대 정치외교학과 사회봉사 동아리, 6·13 지방선거 참여 행사 마련

    경희대학교는 정치외교학과 사회봉사 동아리 '동매달'(동대문구 매니페스토 달성)이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6·13 지방선거 참여를 독려하는 행사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동매달 소속 학생 등 20여명이 나선 이번 행사는 선거 의미를 돼시길 수 있도록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에서 선거 관련 퀴즈, 빈칸 채우기 등을 선보였다.

    정외과 16학번 김연진씨(동매달 회장)는 "정치는 개인의 삶, 가정, 다음 세대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선거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수원대, 4차 산업혁명 역량 강화 교수법 워크숍

    수원대학교는 경기 화성시 교내 ACE교육관에서 '융합교육 난 이렇게 한다'를 주제로 교수법 워크숍을 18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를 맞아 융합 교육의 단계별 이해와 사례 등을 다루며 이상선 한경대 교수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서울디지털대, 현장실습 오리엔테이션

    서울디지털대학교 실습센터는 16일 '현장실습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 중인 학생 등을 대상으로 서울 강서구 서울디지털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실습기관 선정방법, 실습 진행 유의사항, 실습일지 작성 방법 등이 안내된다.

    ◇ 서강대·카카오M, 공연 문화 발전 MOU

    서강대학교는 지난 8일 종합콘텐츠기업 카카오M과 국내 공연 문화 발전 등을 위한 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측은 공연 콘텐츠 기획, 공연시설 이용, 학생 현장실습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종구 서강대 총장은 "앞으로 카카오M과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 문화가 발전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