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B2B관 내 '토스트' 부스 마련… 방문 기업 대상 상담 진행 '게임베이스 2.0' 공개, 통계 서버 구축 및 추가 비용 없이 '운영 지표' 제공
  • ▲ ⓒNHN엔터테인먼트
    ▲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5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8'에서 자사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 '토스트(TOAST)'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은 B2B관 내 토스트 부스를 마련하고, 게임 개발과 운영에 특화된 서비스 위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토스트의 글로벌 인프라를 포함해 다양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PaaS(서비스형 플랫폼) 상품을 전시, 홍보한다.

    우선 자사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 2.0'을 지스타를 통해 첫 공개한다. 게임베이스는 NHN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완성한 토스트의 대표 서비스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 게임센터와 같은 글로벌 마켓의 표준 인증 및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베이스2.0에는 별도의 분석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없이도 확인 가능한 '운영 지표' 서비스가 추가됐다. ▲매출 분석 ▲실시간 모니터링 ▲밸런싱 지표 ▲푸시 및 점검 영향도 분석 등 게임 사업에 직접 활용 가능한 지표를 추가 비용없이 확대 제공한다. 

    토스트 기반의 그룹웨어 협업 시스템 '두레이(Dooray!)'도 선보인다. 두레이는 이슈 프로젝트, 메일, 캘린더, 메신저, 주소록, 드라이브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비지니스 협업 도구다. 

    이 밖에도 글로벌 게임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스마트다운로더', 모바일 앱에 특화된 보안 서비스 '앱가드' 등을 함께 공개한다. 회사 측은 토스트 부스를 방문하고 상담을 진행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원 상당의 무료 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훈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사업부 이사는 "토스트의 모든 상품이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맞춰 구성된 만큼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개발사, 또는 한국으로의 진출을 앞둔 중국, 일본 등 해외 개발사에게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