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꼼꼼히 살피는 ‘스마슈머’ 만족시키는 사진과 구매평 담겨
  •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가 제품 고객 대상의 생생한 리뷰를 공유하는 ‘포토후기’ 코너가 누적 게시물 4000건을 돌파하며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에이스침대는 2014년 에이스침대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중인 포토후기가 5년만에 누적 게시글 4000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포토후기는 제품 구매 시 실제 구매자들의 제품 사용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는 ‘스마슈머(Smart+Consumer)’ 소비자 트렌드와 온라인 상에서 인테리어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집들이’ 트렌드를 연결해 에이스침대를 구매한 소비자들의 솔직한 후기와 침실 인테리어 팁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다.

    에이스침대는 ‘포토후기’를 통해 자신이 직접 체험한 제품의 리뷰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2014년 5월, 포토후기 운영을 처음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구매자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 약 4000여건에 대한 누적 조회수는 200만 조회수에 이른다.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솔직한 후기와 직접 꾸며낸 침실의 인테리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에이스침대를 구매예정인 소비자들이 꼭 들러야 할 필수 코스로 거듭났다.

    특히 포토후기 이벤트는 참여자의 50% 이상이 혼수 구매고객일 정도로 예비 부부들의 높은 관심을 사고 있다. 후기건수가 가장 많았던 제품으로는 신혼부부들이 특히 선호하는 매트리스 중 하나인 ‘Hybrid Tech Red’와 ‘Hybrid Tech 7’ 프레임 ‘BRA-1439’의 후기 건수가 가장 많았다.

    에이스침대는 포토후기 외에도 고객들의 실제 인터뷰를 시리즈로 발행하는 ‘고객 인터뷰’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 인터뷰’는 직업이나 가족구성원, 인테리어 스타일 등 고객마다 상이한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해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심층적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고객 인터뷰’는 단순 제품 리뷰에서 벗어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스토리에도 귀 기울여 기업과 소비자간의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로서도 제 몫을 해내고 있다. 지난 2017년 11월 처음 시작한 이후 현재 약 20건을 진행했으며,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누적 노출수는 약 120만회에 이른다. 참여 고객들은 자발적으로 좋은 잠의 효과에 대해 적극적으로 전했으며, 개인 SNS를 통해서도 자발적인 홍보를 이어나가기도 했다.

    에이스침대는 31일까지 에이스침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포토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5월 이후 구매 고객 중 실제 사용 중인 제품을 촬영하고, 사용 후기를 에이스침대 홈페이지 내 포토후기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BEST 포토후기 작성자 10명에게는 4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BEST 포토후기 당첨자를 제외한 모든 참여고객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웨딩멤버스 회원이 참여할 경우 고급 디퓨저를 100% 추가 증정한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최근 하나의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제품 소재, 가격, 실용성 등 다방면으로 실제 구매 후기를 찾아본 뒤 신중하게 구매하는 ‘스마슈머’들이 증가하고 있어 포토후기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며 “에이스침대의 장점과 우수성을 먼저 경험해본 소비자들의 솔직한 후기를 통해 에이스침대를 구매하려는 예비 소비자들의 현실적인 구매 가이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