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 압구정본점에 330㎡ 규모레스토랑·와인바·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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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대 규모의 와인 전문 매장을 연다. 점포의 얼굴 역할을 하는 ‘시그니처’매장을 만들고 특별한 경험을 앞세운 매장으로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 압구정본점에 와인 복합 매장 ‘와인웍스’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와인웍스’ 영업 면적은 330㎡로, 국내 백화점업계 와인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다. 현재 국내 주요 백화점의 와인 매장의 크기는 약 66~165㎡ 수준이다.

    현대백화점이 대형 와인 복합 매장을 연 것은 와인이 다양한 연령대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주류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또 기존 압구정본점 식품관 매장 내 고객들이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만남과 소통의 광장’을 제안하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일본 긴자식스, 프랑스 라파예트 백화점도 와인과 함께 예술작품, 해산물 요리 등 새로운 체험 요소를 결합해 명소로 자리잡았다”며 “와인을 기본으로 다양한 식문화와 예술적인 콘텐츠를 도입해 국내 와인 매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와인웍스’는 와인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와인에 곁들여 먹는 20여 종의 요리와 와인을 함께 판매하는 ‘레스토랑’, 한 잔씩 구매해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바’, 와인 관련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하는 ‘커뮤니티 라운지’ 등이 대표적이다. 

    와인을 즐길 수 있는 50여 석의 규모의 공간을 활용해 전문 소믈리에의 와인클래스를 운영하고, 해외 유명 와인 브랜드의 파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밸런타인데이 등 시즌 별로 10여 종의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는 ‘테이스팅 코너’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은 와인웍스에서 약 1500여 종의 와인과 함께 와인잔, 와인오프너, 디켄더 등 50여 개 와인 액세서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와인웍스’는 오픈을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600여 품목의 와인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벨라 유니언 카베르네 소비뇽(14만원), ‘레 디페제(3만3000원), 엘 마르시아노(6만원), 다렌버그 풋볼트 쉬라즈(3만4000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