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리더십 트렌드 등 1만5천여편 지식콘텐츠 제공 눈길
  • ▲ ⓒCJ헬로
    ▲ ⓒCJ헬로

    CJ헬로가 자사 온라인영상서비스(OTT) 뷰잉 내 OTT교육플랫폼 'SERICEO TV'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SERICEO TV는 음성AI와 콘텐츠 큐레이션을 활용해 인문학 리더십 트렌드 등 1만 5000여편의 지식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원들은 기존 모바일과 PC중심에서 TV로 스크린을 확장하고 몰입감 높은 지식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CJ헬로는 지난해 10월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OTT교육플랫폼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내외부 전문인력과 함께 약 3개월에 걸쳐 교육 전용OTT를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SERICEO TV는 지능형OTT 뷰잉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했다.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음성(AI)검색기능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시청내역과 관심사를 중심으로 매일 4편의 프리미엄 강연을 추천한다.

    또한 ▲콘텐츠 시청 중 원하는 장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10초 단위 장면검색 기능' ▲시청했던 콘텐츠를 PC나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어볼 수 있도록 'N스크린 서비스'도 추가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CJ헬로는 멀티캠퍼스와 함께 OTT교육플랫폼을 활용한 공동사업 확대도 추진한다. 교육기관, 관공서,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지식교육서비스 확장을 추진하고,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한 지식사업 모델도 발굴해 해외진출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허유심 뷰잉사업 담당 상무는 "SERICEO TV를 국내 OTT시장의 새로운 비지니스 성공사례로 만들고, 다양한 분야와의 추가 협력을 통한 신규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