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화장품 매장, 2층 카페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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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가로수길에 ‘시코르’의 22번째 매장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세계가 만든 화장품 편집샵 시코르는 2016년 12월 대구신세계를 시작으로 이달 부산 센텀시티점까지 21개의 매장을 냈다. 지난해까지 대대적인 확장세를 펼쳐온 시코르가 이번엔 강남에서 올해 첫 로드샵을 선보인다.

    가로수길점은 시코르 강남역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어 강남 지역 젊은 세대를 공략할 예정이다. 영업 면적은 198.3㎡(60평)로 럭셔리 글로벌 브랜드부터 중소 K뷰티까지 80여개의 MD를 한자리에 모았다.
     
    시코르는 가로수길점을 오픈하면서 오는 5월 중으로 매장 내 카페 입점을 추진 중이다. 시코르가 기존 화장품 매장 공식을 과감히 깨고 카페를 입점시키는 까닭은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서이다. 특히 체험형 매장을 표방하고 있는 시코르의 경우 일단 매장 안으로 고객을 데려오는 게 중요했다.

    이번 시코르 가로수길점 2층에 들어서는 ‘까페 페스틴 캐쥬얼 가로수길점’은 이탈리아 전통 커피와 독자 개발한 60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자랑한다. 커피와 쿠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쿠메리카노’도 인기다. 음료 외에도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베이커리 메뉴도 준비됐다.

    신규 매장 오픈을 맞아 이벤트도 풍성하다.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가로수길점에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헉슬리 디럭스 제품 4종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겐 스타벅스 1만원 기프트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고객은 시코르 클럽 더블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담당 김은 상무는 “화장품 매장 속 카페를 품은 시코르 가로수길점처럼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로 차별화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시코르는 가로수길의 필수 관광 코스이자 20~30대 젊은 층이 찾는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는 이번 가로수길점 오픈과 함께 새로운 PB도 선보인다. 지난해 선보여 인기를 얻었던 수분크림 겸 메이크업 베이스 ‘홀로 그래픽 앤 듀이 크림’이 골든 베이지 색상을 추가했다. 샴페인 골드 빛의 홀로그래픽 펄로 피부의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듯한 광채를 보여준다. 가격은 1만7000원.

    시코르의 첫 번째 선크림도 나왔다. ‘홀로그래픽 앤 듀이 선크림 핑크 SPF50+/PA++++’은 복숭아빛 제형으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톤 보정 효과까지 갖췄다. 단독 사용만으로도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가격은 1만7000원.

    눈썹 마스카라 ‘슈퍼-내츄럴세팅 틴티드 브로우겔’은섬유질을 함유해 눈썹에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색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워터프루프 제형으로 쉽게 지워지지 않아 다가오는 봄, 여름 시즌에 더욱 알맞다. 색상은 라이트브라운, 다크브라운이며 가격은 각각 1만4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