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납입·중도인출 모바일 창구 통해 이용 가능보험 대출 신청 한도 상향…1억원 이하 실시간 송금
  • ▲ ⓒ하나생명
    ▲ ⓒ하나생명
    하나생명은 'Digital Transformation'의 일환으로,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를 확대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되는 하나생명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는 웹(Web)에서 앱(App)방식으로 전환해, 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지문, 안면인식을 통한 생체인증 ▲간편비밀번호(PIN) ▲카카오페이 인증 등을 사용해 고객 인증방법을 다양화했다. 또한 고객이 모바일 창구를 통해 ▲계약 조회 ▲보험료납입 ▲중도인출 ▲중도급부금 ▲연금 및 만기보험금 신청 등의 지급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최근 3개월 내 회사에서 발송한 안내장을 조회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전화상담 예약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급 및 계약관련 변경 신청시 손님의 서류보완이 필요할 경우 간편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서류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다. 

    또 약관대출, 중도인출, 만기보험금 등 일반지급금액의 신청 한도가 상향돼 1억원 이하는 실시간 송금, 1억원 초과는 30분내 송금이 된다.

    하나생명 고객서비스부 김명구 부장은 "이번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는 손님 케어 서비스를 모바일 디지털화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며 "서류 보완, 계약자 변경 등의 서비스는 업계 최초 제공되는 서비스로써, 향후에도 이런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