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메신저-오프라인 스토어' 활용 새 러닝화 '조이라이드'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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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가 나이키 코리아와 손잡고 카카오톡과 인기 캐릭터 라이언, 오프라인 스토어 등을 통해 'Enjoy the Run'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동 마케팅은 카카오의 톡 비즈 솔루션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이 나이키 새 러닝화 '조이라이드'와 만나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카카오톡 비즈보드를 통해 노출되는 배너 클릭시 카카오톡 #탭의 브랜드탭을 통해 라이언과 박나래의 유쾌한 광고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를 통해 나이키 제품을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이용자 동선을 마련했다. 카카오 계정으로 나이키닷컴에 로그인 하면 선착순으로 한정판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으며, '조이런 마블 게임' 참여자에게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지하에 위치한 체험 공간 초대권도 제공한다.

    카카오톡 프로필에서도 '달리는 라이언' 스티커와 배경화면 등 프로필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밖에 오프라인 접점을 통한 마케팅도 함께 선보인다. 나이키 조이라이드 이노베이션 및 디지털 인터랙티브 게임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제품 체험 공간이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지하에 마련된다. 이와 더불어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제품도 오는 8월 말부터 강남, 홍대, 부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스토어와 DDP점, 카카오프렌즈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카카오의 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브랜드 간 협업이 이어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