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화물기 재취항 및 남미 노선 증편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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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이 미중 무역분쟁 및 전세계 경기 침체 등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항공화물 사업 수익을 높이기 위해 대체 노선 발굴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지난 5월부터 필리핀 마닐라에 화물기(보잉777F)를 주2회 , 8월 13일부터 태국 방콕에 화물기(보잉777F) 각각 2회 재취항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기업들이 동남아로 생산기지를 이전하며 항공화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IT, 자동차 부품, 하드디스크 등 항공 수요를 선점하기로 한 것이다.

    남미 노선도 비중을 늘린다. 지난 8월 23일부터 남미행 화물기(보잉777F)를 주간 2회에서 3회로 증편했다. 남미행 화물기는 인천을 출발해 미국 앵커리지, 마이애미를 거쳐 브라질 상파울로, 칠레 산티아고, 페루 리마, 다시 미국 LA를 경유해 인천으로 돌아온다. 약 70시간이 걸리며 대한항공 운항편 중 가장 운항시간과 거리가 긴 노선이다. 

    인천 출발편에는 휴대폰부품, 자동차 등 공산품이 실리고, 경유지인 미국 마이애미에서도 브라질행 전자부품, 항공기 엔진 등이 탑재된다. 다시 돌아오는 화물기에는 연어, 체리, 아스파라거스, 망고, 블루베리 등 칠레, 페루산 아시아행 신선화물들을 채워 전 구간을 운영한다. 

    또한 대한항공은 제3국간의 화물시장도 적극 공략한다. 
     
    인천~베트남(하노이)~인도(델리)~유럽(비엔나⋅밀라노) 화물기 노선을 지난 5월 주3회에서 4회로 늘렸다. 인천~중국(시안)~베트남(하노이) 화물기 노선은 지난 7월 주1회에서 2회로 각각 1회씩 증편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중무역분쟁 등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신시장 개척과 신수요 유치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