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제품 최대 21.5% 가격 인하위스키 업계 상생 넘어 동반 성장으로"위스키 시장 3~5년 내에 살아났으면"
  • ▲ 임페리얼 12년. ⓒ드링크인터내셔널
    ▲ 임페리얼 12년. ⓒ드링크인터내셔널
    임페리얼은 주력 브랜드 임페리얼 12년과 17년 등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국세청 개정 고시를 반영해 가격 인하를 단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8월 위스키 업계 최초로 저도주 임페리얼 스무스12, 스무스17 제품을 각각 15% 가격 인하한 데 이어 주력 제품 임페리얼 클래식 12년과 17년, 저도주 ’임페리얼 35’도 최대 21.5% 인하된다.

    임페리얼 브랜드를 국내 판매하는 드링크인터내셔널은 장기간 침체되고 있는 위스키 시장을 살리기 위해 임페리얼 12년 450ml 출고가는 현행 2만6334원에서 2만4288원으로 7.8% 인하하며, 임페리얼 17년 출고가는 현행 4만62원에서 3만7202원으로 7.1% 내린다. 

    젊은층에서 사랑받고 있는 저도주 ’35바이 임페리얼’ 350ml 출고가는 현행 1만9052원에서 1만6621원으로 12.8% 인하되며, 450ml 출고가는 현행 2만6334원에서 2만669원으로 21.5% 대폭 내리기로 했다.

    드링크인터내셔널 김일주 회장은 “주류 거래질서 확립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에 발맞춰 주류업 관계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도 합리적인 가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결정이다”며 “또한 이번 임페리얼의 추가 가격 인하로 향후 3~5년 내에 위스키 시장이 되살아 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