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진출 첫 번째 제품은 사정장애 재활을 서포트할 수 있는 ‘멘즈 트레이닝 컵’‘멘즈 트레이닝 컵’은 일본 의료기관에서 질 내 사정장애 환자에게 추천하기도스마트폰으로 정자 관찰할 수 있는 ‘텐가 멘즈 루페’도 함께 선보여
  • ▲ ⓒ텐가
    ▲ ⓒ텐가
    섹슈얼 헬스케어 기업 TENGA(텐가) 그룹은 계열사 ‘텐가 헬스케어(TENGA Healthcare)’가 한국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2015년 일본 텐가 그룹의 사내 벤처로 시작해, 2016년 공식 설립된 텐가 헬스케어는 ‘성의 고민이나 문제가 없는 사회 만들기’를 비전으로 한다. 이에 맞춰 ‘성에 고민이 있는 사람’, ‘성을 즐기기 어려운 사람’, ‘성 지식을 얻기 어려운 사람’의 고민과 문제를 개선하는 것을 브랜드 미션으로 하고 있다.

    텐가 헬스케어는 헬스케어, 제품, 서비스, 성생활 서포트 총 4가지 사업영역을 통해 성 기능장애 개선∙예방, 장애∙고령자 지원, 임신 활동 지원, 성교육∙공중위생 등 폭 넓은 분야에서 섹슈얼 웰니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텐가 헬스케어가 한국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제품은 사정장애 재활을 서포트할 수 있는 ‘멘즈 트레이닝 컵’이다. 해당 제품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재활훈련을 받는 것처럼 남성의 사정장애 고민을 훈련으로 케어할 수 있다는 관점에서 개발됐으며, ‘멘즈 트레이닝 컵-피니쉬 트레이닝’과 ‘멘즈 트레이닝 컵-킵 트레이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제품은 자극의 강도가 다른 5단계의 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적으로 자극에 익숙해지는 훈련을 할 수 있다.

    먼저 멘즈 트레이닝 컵-피니쉬 트레이닝은 질 내 사정장애와 지루 증상자를 위한 제품이다. 실제로 텐가 헬스케어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일본 성인 남성의 질 내 사정장애 잠재 환자 수는 270.2만 명으로, 20명 중 1명이 해당 증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질 내 사정장애 원인을 분석한 결과, 70.9%가 부적절한 자위에서 발생한다는 점을 파악했다. 텐가 헬스케어는 5단계별로 약해지는 자극의 제품으로 구성된 멘즈 트레이닝 컵-피니쉬 트레이닝을 통해 사정 시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멘즈 트레이닝 컵-킵 트레이닝은 조루 증상자를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텐가 헬스케어 자체 조사 결과, 일본 성인 남성 중 조루 증상으로 고민하는 사람은 1300만명으로 약 3.5명 중 1명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멘즈 트레이닝 컵-킵 트레이닝은 점차 강한 자극에 익숙해지는 과정을 제공하여 사정 시기를 컨트롤 할 수 있게 돕는다. 실제로 한 일본 의료기관에서 조루 증상자 대상으로 해당 제품을 사용한 결과, 제품을 사용하기 전 대비 삽입에서 질 내 사정까지 시간이 2.31배 길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일본에서는 신바시 히비대로 클리닉, 하나부사 클리닉 등 의료기관에서 질 내 사정장애 환자에게 멘즈 트레이닝 컵을 추천하고 있으며, 후쿠모토 남성 건강 클리닉의 경우 텐가 헬스케어와 텐가 제품을 활용해 의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 기타 50여개의 의료기관에서도 텐가 헬스케어 제품의 샘플을 원내 배치해 환자 문의 시 해당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텐가 헬스케어는 이번 한국 진출을 통해 임신 활동 서포트 카테고리로 스마트폰용 정자관찰키트 ‘텐가 멘즈 루페’도 소개한다. 해당 제품은 불임으로 고민하는 커플의 약 절반은 남성 측에 원인이 있다는 점과 임신은 남성과 여성이 함께 준비해야 한다는 인식 제고를 위해 개발됐다. 텐가 멘즈 루페는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정자를 관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추후에는 남성의 정자를 건강하게 만들어 임신 활동에 도움을 주는 ‘정자 서포트 서플리먼트’, 정액을 상온으로 유지해 의료기관까지 운반할 수 있는 ‘정자 운반 보온기’ 등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텐가 헬스케어 관계자는 “성 관련 문제와 고민은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지만 이야기를 꺼내기 쉽지 않고, 개선을 위해 나서기도 힘든 부분이 있다. 텐가 헬스케어는 이런 어려움에 도움을 주고 싶다”며 “텐가 헬스케어는 ‘전 세계 사람들의 성생활을 풍부하게 하고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섹슈얼 웰니스를 서포트하는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