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소비 패턴과 취향에 맞는 맞춤형 상품 추천푸시 알림, 정기 배송 등 새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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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카드는  M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 쇼핑 공간 'M포인트몰'을 리뉴얼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카드 M포인트는 현대카드M 계열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 등을 사용할 때 적립되는 포인트로 사용처와 이용실적에 따라 결제금액의 0.5~6%까지 적립 가능하다. 적립한 M포인트는 M포인트몰이나 신차 구매를 비롯해 약 5만4000여 곳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새 M포인트몰은 고객의 소비 패턴과 취향에 따라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준다. 이를 위해 현대카드는 고객의 나이, 직업, 취향, 소비 습관 등 고객의 결제를 이끌어내는 수 천 여개의 데이터 포인트(Data point)들을 분석하는 툴인 'D-Tag'를 자체 개발했다. D-Tag는 고객의 월별 카드 결제 데이터와 구매 패턴 등을 분석하고, AI(인공지능) 기반의 태그(Tag)에 다양한 정보를 결합해 고객 취향을 파악한다. 또 고객이 최근 관심을 가진 상품이나 보유 포인트로 살 수 있는 상품 등을 파악해 최적화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M포인트몰은 자신만의 확고한 취향을 지닌 고객들을 위한 'Selected#(셀렉티드샵)'과 ‘프리미엄 카드 회원 전용관’도 운영한다. Selected# 섹션에서는 빅뱅 GD와 나이키(NIKE)가 협업해 만든 스니커즈인 'GD x NIKE 피스마이너스원'를 만나볼 수 있다. 또 뉴욕의 대표 스트릿 브랜드인 'Supreme', 'Noah', 'Rowing Blazers' 등 일반 쇼핑몰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해외 직구 상품이나 리미티드 에디션 등도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카드인 레드와 그린 전용관을 각각 운영하고, 프리미엄 카드 전용 상품과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이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새로운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우선 고객이 푸시 알림 수신 기능을 설정하면, 다양한 쇼핑 혜택은 물론 주문과 배송 상태, 장바구니에 넣어둔 상품의 재고 소진 예정 사항까지 알려준다. 또 매달 정기적으로 주문하는 생필품 등은 정기 배송 서비스로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M포인트몰 고객을 위한 기본 혜택은 물론 프로모션도 다양해졌다. M포인트몰 고객이라면 누구나 모든 상품을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고,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5개월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M포인트몰은 응모 후 추첨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기회를 주는 ‘럭키 드로우(Lucky Draw)’와 정해진 시간에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살 수 있는 ‘타임 딜(Time Deal)’,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한정된 수량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Monday 2PM’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현대카드는 M포인트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카드는 2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 동안 M포인트몰에서 ‘빅뱅 GD와 나이키(NIKE)가 협업한 피스마이너스원 스니커즈’와 ‘블루투스 이어폰 QCY’ 등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각 상품은 요일 별로 오후 2시에 럭키드로우 응모를 시작해 추후 당첨자를 선정한다. 상세한 상품 별 가격과 수량은 M포인트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