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 SUV 수요 대응 위해 디스커버리 스포츠 최초로 출시최고출력 249마력, 37.2kg·m의 최대토크…강력한 퍼포먼스 제공높은 강성과 안정성 새 프리미엄 트랜스버스 아키텍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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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프리미엄 패밀리 SUV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솔린 모델인 P250 SE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최초로 출시되는 가솔린 모델인 P250 SE는 랜드로버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만의 부드러운 주행 질감과 우수한 정숙성을 제공하면서도 강력한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랜드로버의 인제니움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은 249마력의 높은 출력과 37.2kg·m의 최대토크를 통해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또한 엔진 스로틀에 빠르게 반응하고 부스트 압력을 즉각적으로 전달하여 터보 래그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장점을 지녔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새롭게 적용된 LED 헤드 램프와 깔끔한 디자인의 전면 그릴, 스포티한 전후방 범퍼, 아래로 길게 뻗은 에어 인테이크를 통해 다이내믹한 느낌을 강조한다.

    실내 공간은 핵심 DNA인 실용성과 다목적성을 바탕으로 설계돼 가족 여행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레저활동 SUV로서 활용성도 높다.

    뒷좌석에 적용된 40:20:40 분할 폴딩 시트는 필요에 따라 시트 구성을 할 수 있다. 60:40 슬라이딩 & 리클라인 기능도 적용돼, 어린아이부터 성인 탑승자까지 모든 승객들에게 넉넉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기존 모델 대비 17% 커진 수납공간은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터치 프로2(Touch Pro2)는 스크린이 10.25인치로 커졌다. 해상도와 확대/축소 및 터치 반응 속도를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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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미래형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수 있는 랜드로버의 새로운 프리미엄 트랜스버스 아키텍처를 적용해 보다 강력한 강성과 높은 안전성을 자랑한다.

    노면을 감지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설정해주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와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은 어떤 험난한 지형에서도 성능과 안정성을 발휘하도록 돕는다.

    최신 기능과 첨단 안전 사양은 더 큰 편리함, 더 확실한 안전성을 제공한다.

    상시 일반 룸미러의 기능을 하다가 필요에 따라 가려진 후방 시야를 선명하게 확보해 주는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 스톱앤고(Stop&Go) 기능이 탑재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어시스트 및 사각지대 어시스트까지 포함한 첨단 능동안전 시스템 등이 적용돼 운전의 편의성을 높였다.

    콘솔 수납공간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탑재돼 즐겁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한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솔린 모델인 P250 SE의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가격은 6837만원이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함께 제공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최근 SUV 시장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솔린 수요를 적극 반영해 실용성과 안전성은 물론이고 탁월한 주행 성능과 정숙성까지 제공하는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솔린 모델을 출시했다”며, “변화하는 고객의 선호와 니즈를 빠르게 분석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