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플랫폼 구축, 전문인력 양성 등을 통한 드론 및 공간정보 산업 생태계 조성
  • 한컴위드의 자회사인 한컴아카데미는 공간정보품질관리원과 함께 드론 및 공간정보 산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한컴아카데미와 공간정보품질관리원은 19일 성남시 분당구 한컴타워에서 이 같은 골자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드론 및 공간정보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드론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드론 및 공간정보 산업 관련 세미나·박람회·컨퍼런스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 프로그램 및 강사진 교류, 일자리 창출, 기술개발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간다.

    특히 한컴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공간정보 데이터 획득, 3D 지도 맵핑 등에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개설할 방침이다. 

    윤경철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원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기술발전뿐만 아니라 기술인력 양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한국형 뉴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현수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전국 100여개의 한컴드론아카데미를 통한 드론 활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인력 양성으로 공간정보 데이터 획득을 위한 드론의 활용도를 높이고, 공간정보 산업 육성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