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매일두유 모델로 뉴이스트 황민현 재발탁교촌치킨, 허닭과 맞손… 온라인 HMR 시장 공략삼양식품, 국제 안전보건환경 통합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 매일두유 모델 가수 황민현ⓒ매일유업
    ▲ 매일두유 모델 가수 황민현ⓒ매일유업
    ◇매일유업, 매일두유 모델로 뉴이스트 황민현 재발탁

    매일유업은 뉴이스트 소속 가수 황민현과 신규 광고 계약을 체결 '매일두유, Better Me' 캠페인을 재개한다.

    황민현이 모델로 활약할 매일두유, Better Me는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자는 캠페인이다. 달지 않아 매일 마시는 매일두유로 어제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자는 의미와 더불어, 매일두유로 내 건강 뿐 아니라 엄마의 건강도 생각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매일유업측은 지난해 황민현이 매일두유 광고모델로 활동하며 고객 반응도 좋아 판매량이 60% 신장하는 등 효과를 누렸다고 설명했다. 오는 8월 2일까지 G마켓에서 브랜드 기획전을 연다. 이 기간 매일두유 99.89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판 황민현 굿즈를 증정한다. 
  • ▲ 지난 9일 경기도 오산 교촌 본사에서 교촌에프앤비와 허닭의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미지 왼쪽부터) 황학수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 허경환 허닭 공동대표, 김주형 허닭 공동대표ⓒ교촌에프앤비
    ▲ 지난 9일 경기도 오산 교촌 본사에서 교촌에프앤비와 허닭의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미지 왼쪽부터) 황학수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 허경환 허닭 공동대표, 김주형 허닭 공동대표ⓒ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허닭과 맞손…  온라인 HMR 시장 공략

    교촌에프앤비가 온라인 HMR 비즈니스 확대 강화에 나섰다.

    교촌은 지난 9일 허닭과 상호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27일 허닭 온라인몰 내 교촌 HMR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교촌과 허닭의 MOU는 HMR 제품 개발 및 생산, 온라인 유통 판매, 육계공급망 구축 등에 대한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번 협약 체결로 교촌은 허닭의 온라인 유통 판매 채널과 자체 빅데이터(Big data) 분석 기반의 수요예측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HMR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허닭은 교촌의 R&D역량과 육계공급망을 활용하게 됨으로써 상호 시너지를 통한 상생 협력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 ▲ ⓒ삼양식품
    ▲ ⓒ삼양식품
    ◇ 삼양식품, 국제 안전보건환경 통합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삼양식품이 안전보건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45001 및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45001은 조직의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과 안전보건사고 예방 등을 위해 국제노동기구(ILO) 합의를 거쳐 2018년 3월에 새로 제정한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최고 경영층의 리더십뿐 아니라 안전보건 경영활동에 모든 임직원과 근로자가 함께 참여가 요구되는 것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2019년 ‘KOSHA 18001’ 및 ‘OHSAS-18001’ 인증을 획득한 뒤 안전보건 향상에 힘써오다가 올해 ISO 45001 및 ISO 14001 통합인증을 국내 인증기관인 KSR 인증원으로부터 인증취득을 완료했다.
  • ▲ ⓒ롯데리아
    ▲ ⓒ롯데리아
    ◇ 롯데리아, 치킨버거 2개 3900원 프로모션

    롯데리아가 오는 29일까지 3일간 인기 메뉴 치킨버거 2개를 39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지치기 쉬운 요즘 ‘든든하게 여름 나기!’ 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까지 매장방문 시 할인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홈서비스 및 추가 할인 등 중복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 ▲ ⓒ풀무원샘물
    ▲ ⓒ풀무원샘물
    ◇ 풀무원샘물, 대한적십자사에 먹는 샘물 1만1520병 기부

    풀무원샘물이 건강한 수분 섭취를 장려하는 ‘#원더풀워터풀(Wonderful Water-full)’ 캠페인을 성료하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먹는 샘물 1만1520병을 기부했다.

    6월 10일부터 약 3주간 288명이 참가해 총 2880L를 적립했다. 풀무원샘물이 2880L를 추가 기부해 총 5760L에 해당하는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제품 1만1520병을 수도권 내 대한적십자사 헌혈의 집 15곳에 전달했다.

    풀무원샘물은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함께 배려와 상생의 가치를 나누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SKT T멤버십 고객 1000원당 300원 할인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에게 최대 2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티데이(T-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멤버십 고객은 29일 오전 9시부터 뚜레쥬르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1000원당 3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멤버십 앱 T Day 안내 페이지에서 ‘매직 바코드’를 활성화한 후 결제 시 제시하면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할인 전 구매 금액 최대 2만원 내에서 1인 1회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T-Day 혜택 이용 시 T멤버십 기본 할인 혜택은 제공 가능하며,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는 중복 적용할 수 없다. 신한 PayFAN 앱 터치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추가로 2000원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뚜레쥬르의 빵, 케이크, 음료 등 모든 제품에 적용된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흔한남매 빵’ 4종 출시

    롯데제과가 ‘초통령’이라고 불리는 ‘흔한남매’ 캐릭터를 활용하여 4종의 빵 제품을 선보였다.

    흔한남매 빵 4종은 ‘치즈솔솔토스트’, ‘초코엔초코크림’, ‘바나나카스텔라’, ‘꿀떡꿀떡브레드’ 등이다. 흔한남매 빵에는 '흔한남매'의 '에이미'와 '으뜸이'의 캐릭터 스티커가 제품마다 하나씩 들어이다. 스티커 종류는 총 30종이다.

    롯데제과는 올들어 ‘흔한남매’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제품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 4월에는 풍선껌 ‘왓따’ 에 ‘흔한남매’를 적용하여 ‘왓따 판박이 흔한남매 사과맛’을 출시, 6월까지 약 200만 개가 판매됐다. 

    3월에는 ‘흔한남매 과자 선물 세트’를 온라인몰을 통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6000세트가 판매 1주일 만에 완판되는 등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에 롯데제과는 2차 한정판 ‘흔한남매 과자 선물 세트’를 8월 중 다시 선보일 계획이다.
     

  • ▲ ⓒ롯데제과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200주년 기념 ‘랜선 조니파티’ 개최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 23일 세계 1위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의 200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 '랜선 조니파티'를 진행했다. 

    '랜선 조니파티'는 조니워커 인스타그램 및 온라인을 통해 사전모집으로 선정된 60여명의 조니워커 애호가들과 함께 줌(Zoom)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다.

    국내 최고의 바텐딩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 월드 클래스 1회 대회 우승자이자 '르 챔버'의 오너 바텐더인 임재진 대표와 '소코 바'의 오너 바텐더인 손석호 대표가 특별 호스트로 조니워커 브랜드 클래스의 진행을 맡았다. 위스키와 칵테일에 대한 전반적인 기본 이론 및 관련 도구 사용법을 배운 뒤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즐길 수 있는 '하이볼'을 직접 제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임재진 대표와 손석호 대표가 직접 하이볼 레시피를 제공, 참여자들은 본인이 제조한 하이볼을 시음하며 맛에 대해 평가하기도 했다.
  • ▲ ⓒKT&G
    ▲ ⓒKT&G
    ◇KT&G, 14년째 잎담배 수확 봉사… 농민과 꾸준한 상생

    KT&G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들을 돕기 위해 경상북도 문경 지역에서 수확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잎담배 농사는 한여름철인 7∼8월에 수확이 집중되며, 기계화가 어렵고 대부분 수작업으로 이뤄져 노동 강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국내 농가들은 코로나19 위기와 농촌인구의 지속적 감소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KT&G는 이러한 농가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지난 2007년부터 매년 봉사활동을 실시해 농민들과의 상생을 지속해오고 있다. 올해는 30여명의 임직원들이 문경시 가은읍의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3000㎡의 농지에서 약 4000kg의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을 펼쳤다.

  • ▲ ⓒLF푸드
    ▲ ⓒLF푸드
    ◇LF푸드, 모바일 커머스 '그립' 박성광과 해산물 기획전

    LF푸드는 27일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과 여름철 해산물 특별전을 진행한다.

    '그립'은 판매자와 소비자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스마트폰에 '그립'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품을 판매하거나 구입할 수 있다.

    그리퍼(그립 내 방송 진행자)'로 활동하는 개그맨 박성광과 LF푸드의 전문 셰프가 출연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최대 31%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판매 품목은 랍스터 450g, 문어숙회슬라이스 150g, 숙회문어 한마리(1kg)로 랍스터 450g은 정가 대비 25% 할인된 1만4900원, 문어숙회슬라이스 150g은 정가 대비 31% 할인된 8900원, 숙회문어 한마리(1kg)는 정가 대비 28% 할인된 2만8900원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