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앱 개발 행사…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진행
  • ▲ ⓒ그라운드X
    ▲ ⓒ그라운드X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2020 제주 블록체인 해커톤'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삼성전자와 공동주최자로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본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행사다.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서비스 시연 영상이나 사업 설명서를 제출하고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최종 4개 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심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이유가 합당한지, 문제의 정의가 명확하며 도출된 솔루션이 적합한지, 솔루션의 제안이 구체적이며 현실적으로 작동하는지 등을 기준으로 선정하게 된다.

    우수팀 4팀에는 각 총 400만원의 상금과 다양한 상품이 지급된다. 또한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제주시 원도심 내 혁신창업거점 W360에서 진행되는 비즈니스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 비즈니스캠프는 그라운드X, 카카오 그리고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블록체인 강의 및 1:1 멘토링을 통해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집중 점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앞장서고 또 개발자 지원을 위한 기회를 적극 마련해 블록체인 산업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