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중생 100여명 대상…15주간 자유학년제 수업 참여
  • ▲ ⓒCJ올리브네트웍스
    ▲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CJ SW창의캠프'를 통해 언택트 방식의 15주간 창의융합형 여성인재 양성 코딩 교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CJ SW창의캠프'는 2014년부터 CJ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CJ-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과 연계,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강원도 여중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달부터 김화여중, 홍천여중, 해랑중, 양양중 등 강원도 내 중학교 4곳의 여중생 100여명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수업과 연계한 교육을 시작했다. 가정에서 디지털 기기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 특화 커리큘럼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CJ SW창의캠프' 교육의 첫 4주는 특강 및 다큐멘터리를 통해 학습 주제를 배우고 팀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한다. 이후 8주동안 레고를 이용해 최신 ICT 기술 이해 및 코딩 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12월에는 3주동안 결과물을 준비하고 발표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로 막을 내린다.

    남병수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코로나19로 여전히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해 새롭게 기획된 언택트 SW창의캠프를 통해 지역간 IT 교육 격차가 줄어들고, 강원도 지역 여중생들이 자신도 몰랐던 흥미나 재미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