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 10일간 ‘라이브 위크’… 최대 80% 할인NS홈쇼핑, 유튜브 겟TV 채널에서 부위별 소고기 3종을 판매신세계면세점, 중국 MZ 세대 대상 라방 성료
  • ▲ ⓒ한화갤러리아
    ▲ ⓒ한화갤러리아
    유통업계가 라이브방송(라방)을 본격적으로 편성하고 상품 판매에 나섰다. 소고기부터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방송까지 다양하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판매 채널을 불문하고 라방 편성에 푹 빠지는 중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라이브 위크’를 진행한다. 40여개 브랜드가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에 참여, 최대 80% 할인된 상품을 선보인다.

    라이브 위크 대표 방송은 ‘설 선물세트 추천’ 라방이다. 갤러리아가 선별한 프리미엄 설 선물 세트 대표 상품들을 소개하며, 방송 중에만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방송 일정은 26일 오후 9시다.

    패션 브랜드 라방으로는 미국 애슬레져 패션 브랜드 ‘나일로라’ 방송이 대표적이다. 스타일리스트 서수경이 ‘애슬레저 스타일링 클래스’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 중에만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구매 금액이 가장 높은 고객에게는 '반얀트리 스파 바우처'를 증정한다. ‘나일로라’ 방송은 22일 오후9시에 진행된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은 22일 오후 7시부터 60분 동안 유튜브 겟TV 채널에서 진행하는 겟썸띵라이브 방송을 통해 부위별 소고기 3종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룹 와썹(wassup) 출신의 래퍼 '나다'가 진행하며, 소고기 잘 굽는 팁부터 스테이크 플레이팅까지 알찬 정보와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티본 채끝이 올라간 짜파구리부터 살치살과 비빔면, 찹스테이크까지 소고기의 다양한 응용방법과 레시피를 통해 고기 마니아들의 호응을 이끌 계획이다.

    NS홈쇼핑은 품질 좋은 3가지 종류의 소고기를 각각 정가 2만9900원에서 33% 할인된 가격인 1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2세트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부채살 1세트를 추가로 증정하고, 최다 구매왕 고객 1명에게는 ‘678꽃갈비 우대갈비’ 1세트를 증정한다. 여기에 NS적립금 1000원을 배송 완료된 모든 구매고객에게 제공한다.

  • ▲ ⓒ신세계DF
    ▲ ⓒ신세계DF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18일 중국 최대 규모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과 ‘틱톡’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총 4시간 동안 방송을 통해 겐조(Kenzo), 베네피트(Benefit), 펜티뷰티(Fenty Beauty), 프레쉬(Fresh), 메종 프란시스 커정(Maison Francis Kurkdjian) 등 유명 글로벌 패션·뷰티 브랜드의 제품들을 선보였다. 

    일정 금액 이상 제품 구매 고객에게 펜티뷰티 가죽 파우치, 겐조 에코백 등 푸짐한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지급하고, 새해맞이 홍빠오(紅包) 증정 이벤트도 마련해 쇼핑에 소소한 재미를 더했다.

    현재 세계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마케팅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그 중에서도 중국은 현재 900개 이상의 라이브 스트리밍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을 만큼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발달했고, 특히 유명 왕홍(網紅 인플루언서)과의 협업을 통한 홍보 및 판매가 매우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지금은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판매하는 것이 일상이 된 시대”라며 “신세계면세점은 쇼핑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시공간을 넘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