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소셜벤처 창업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CU, 'mmm!' 와인 출시 40일만에 11만병 완판부산여행은 G마켓에서… 여행상품 최대 80% 할인
  • ▲ ⓒGS홈쇼핑
    ▲ ⓒGS홈쇼핑
    ◇ GS홈쇼핑, 소셜벤처 창업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GS홈쇼핑이 청년 소셜벤처 창업 지원 사업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4기 참가자를 다음 달 29일까지 모집한다.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한 환경제조 분야 소셜벤처를 창업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 혹은 초기 스타트업을 돕는 GS홈쇼핑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7년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로 시작해 올해는 환경 분야에 중심을 두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면 환경제조 사회혁신 창업 기반을 다지기 위한 ‘실전교육’, 사업 구체화를 위한 ‘집중교육’등을 받을 수 있다. 4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에는 현직 창업 컨설팅 전문가, 법률 전문가, GS홈쇼핑 임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사회혁신 환경제조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달 29일까지 총 20개팀(개인)을 모집한다. 사업성이 인정되는 경우 GS홈쇼핑 도네이션 방송에 입점할 수 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mmm!' 와인…출시 40일만에 11만병 완판

    CU가 지난 1월 말 선보인 'mmm!(음!)레드와인'이 약 40일 만에 11만병 모두 팔렸다.

    CU는 와인 입문자도 합리적 가격에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인 'mmm!'을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레드와인을 선보였다. 한 해 800만병 이상의 와인을 영국, 미국, 캐나다 등 47개국에 수출하는 스페인 와이너리 '보데가스 갈레가스'의 제품이다.

    1분에 2병씩 팔린 셈이다. 5년 연속 CU 와인 판매량 1위를 차지한 '디아블로 까베르네 소비뇽'을 제치며 와인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인기에 지난 2월 CU의 전체 와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보다 168.8%나 올랐다.

    CU는 와이너리와 협의를 해 추가 물량을 계획보다 앞당겨 들여오기로 했다. 이달 10일 점포에 입고되는 물량은 약 8만병이다. 내달에도 30만병이 추가로 들어올 계획이다.

    와인이 대중적인 주종으로 자리잡으며 CU는 이달부터 전국 3000여 점포를 주류 특화 매장으로 선정하고 본격적으로 와인 애호가들을 사로잡을 방침이다. 특화 매장에서는 기존 점포에서 운영되고 있는 와인 50여종을 비롯해 신규 와인 80여종과 양주 20여종을 만나볼 수 있다.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 부산여행은 G마켓에서… 여행상품 최대 80% 할인

    G마켓이 이달 28일까지 '부산에서 나를 치유해봄'프로모션을 열고 부산 지역 여행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구매한 상품은 5월까지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다.

    G마켓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 지역의 경제와 지역 관광 업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시국인 점을 감안해 짧은 기간 여행객들이 집중되지 않도록 유효 기간을 넉넉하게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프로모션은 이달 28일에 끝나지만 약 두 달 후인 5월 31일까지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주요 패키지는 2인 기준이다. 우선 숙박과 교통, 관광지를 묶은 흥부투어의 △숙박1박+KTX·SRT 왕복+관광지 입장권 패키지가 있다.

    숙박은 '해운대 더마크 호텔' 또는 '베스트 웨스턴 플러스' 중에서, 관광지 입장권은 '해변 열차' 또는 '송도케이블카' 중 선택형이며 주중 최저가 11만5800원이다. 투어폰의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1박+왕복항공권+관광지 입장권 패키지는 주중 최저가 29만9700원이며 '아쿠아리움', '해변열차', '송도 케이블카' 이용이 가능하다.

    숙박과 교통만 담은 시티투어부산의 △숙박1박+KTX·SRT 왕복 패키지는 주중, 주말 관계없이 15만6000원에 판매한다. '이비스 엠버서더 부산 해운대' 또는 '한화리조트 해운대 티볼리' 중 선택이 가능하다.

    숙박과 관광지만 묶은 상품도 있다. 부산여행특공대의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비치 1박+관광지 입장권 패키지는 주중 주말 관계없이 7만원이고 관광지는 '부산시티투어 버스' 또는 '송도 해상케이블카' 중 선택할 수 있다. 요트북의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1박)+해양레저 체험(딩기요트, SUP, 카약 중 택2) 상품은 2인 기준 주중 최저가 5만7000원에 선보인다.
  • ▲ ⓒ레이디가구
    ▲ ⓒ레이디가구
    ◇ 레이디가구, 8일부터 공식 APP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

    홈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 레이디가구가 홈퍼니싱 APP 출시를 기념한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이디가구는 공식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난 1월 말부터 테스트를 거쳐 이날 공식 APP을 출시했다. 제품 정보를 모바일로 편리하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게 사용자 편의성을 돕는 데 초점을 뒀다. 모바일 버전에 맞춘 직관적인 카테고리 구성이 눈에 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레이디가구 APP을 다운로드 받으면 구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규 회원가입 5000원, 첫 APP 로그인 3000원 매일 선착순 300명 10% 할인(최대 1만원), 구매금액대 별 할인(최대 9만원) 조합 시 최대 10만8000원 할인이 가능하다.

    3월에는 APP 고객만 참여할 수 있는 가구 ‘만원의행복’ 이벤트와 ‘앱단독특가’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