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라면비책 2탄 고기짬뽕 출시 롯데제과, 바삭하고 고소한 퓨전 디저트 ‘뻥쿠아즈’ 출시매일유업, 문화예술 발전 위해 ‘광주비엔날레’ 1억원 후원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라면비책 2탄 고기짬뽕 출시 
     
    오뚜기가 큼지막한 돼지고기와 화끈한 불맛의 라면비책의 두 번째 제품인 ‘라면비책 고기짬뽕’을 출시했다.  

    라면비책은 오뚜기의 새로운 가정간편식(HMR) 라면 브랜드다. 오뚜기는 ‘라면비책 닭개장면’의 인기에 힘입어 2탄 ‘라면비책 고기짬뽕’을 출시하며 HMR 라면의 돌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라면비책 고기짬뽕은 큼지막한 돼지고기와 화끈한 불맛, 얼큰한 짬뽕 국물로 맛을 낸 제품이다. 치킨, 사골, 돈골엑기스를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라면비책만의 깊고 진한 짬뽕육수의 맛을 구현했으며, 큼지막한 돼지고기와 채소로 고기짬뽕의 국물맛을 더하고 건더기의 식감도 살렸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바삭하고 고소한 퓨전 디저트 ‘뻥쿠아즈’ 출시
     
    롯데제과가 쌀로 만든 뻥튀기를 활용하여 고소하면서 달콤한 퓨전 디저트류 제품 ‘뻥쿠아즈’를 선보였다.

    뻥쿠아즈는 최근 젊은 세대에서 회자되고 있는 은은하고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을 반영, 쌀로 만든 웰빙 스낵 ‘쌀로별’에서 파이 제품으로 영역을 확대한 디저트용 제품이다.

    뻥쿠아즈는 ‘다쿠아즈’ 과자 콘셉트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오랜 시간 동안 한국인에게 간식으로 사랑을 받고있는 쌀로 만든 뻥튀기를 활용, 바삭한 식감을 제대로 살린 제품이다. 권장소비자가격은 개별 판매 기준으로 1000원이다.
     
    뻥쿠아즈의 포장 디자인에는 뻥튀기 기계와 캐릭터가 들어가 있어 직관적으로 제품의 주원료가 곡물 '쌀'이라는 점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문화예술 발전 위해 ‘광주비엔날레’ 1억원 후원

    매일유업이 ‘제13회 광주비엔날레’의 성공적인 개최와 함께 문화예술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1억원을 후원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광주비엔날레는 ‘떠오르는 마음, 맞이하는 영혼’을 주제로 4월 1일부터 5월 9일까지 39일간 개최되며 69작가(명/팀)가 참여해 커미션 40점을 비롯해서 다층적인 작품 200여 점을 선보인다. 

    매일유업은 광주비엔날레에 1억원을 후원하기로 결정하고, 후원금 중 일부는 입장권을 구입해 매일유업 대리점주 가족과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초청해 광주비엔날레 전시관을 비롯해 국립광주박물관, 광주극장 등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미술·건축·문화예술 관련 학과 학생들을 초대해 참여 작가의 작품소개와 함께 작품 세계에 대해 설명을 듣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정성발효 배도라지즙, 사과양배추즙’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국내산 과채를 특허받은 유산균(LB-9)으로 통발효한 발효즙 ‘정성(精誠)발효 배도라지즙, 사과양배추즙’ 2종을 출시했다.

    기존 대다수의 과채즙과는 달리 ‘정성발효 배도라지즙, 사과양배추즙’은 ‘LB-9’유산균을 활용해 과채를 통으로 발효해 풍미가 더욱 뛰어나며, 부드러운 음용감이 특징이다. ‘LB-9’유산균은 ‘롯데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해 특허받은 순 식물성 유산균이다.

    패키지는 폰트와 과채 이미지에 금색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소비자에게 명확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의 특장점을 엠블럼 형태로 표현했다. 한 번에 음용이 가능한80mL용량의 파우치 형태로, 10, 30본입 2종으로 선보여 온 가족 음용은 물론 선물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발매와 함께 인기 트로트 가수 ‘영탁’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 3월 19일 신규 광고를 선보였으며, 제품 샘플링, SNS 채널을 활용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 ▲ ⓒ팔도
    ▲ ⓒ팔도
    ◇ 팔도, ‘뿌요소다’ 24년만에 재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뿌요소다’를 24년 만에 다시 선보인다. 최근 뉴트로 트렌드에 발맞춰 추억 속 음료를 소환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뿌요소다는 1998년 출시돼 큰 사랑을 받았던 음료이다. 업계 최초로 아이들이 손에 쥐고 마실 수 있는 소형 페트병(245ml)을 도입해 주목을 받았다. 특히, 그룹 ‘디바’의 ‘왜 불러’를 개사한 CM송과 재미있는 표정의 캐릭터가 화제가 되었다. 출시 초기 한 달 만에 650만 병을 판매해 큰 인기를 끌었다.

    새롭게 출시된 ‘뿌요소다’는 ‘오렌지’, ‘파인애플’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상큼하게 느껴지는 과일향과 입안 가득 터지는 탄산의 청량감이 특징이다. 스쿨존의 식품 버전인 그린푸드존에서도 판매 가능하도록 당 함량과 열량을 낮추었다. 

    광고 모델로는 아역배우 김강훈을 발탁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틱톡’의 짧은 동영상을 연상시키는 중독성 있는 안무와 징글송으로 청량감을 표현했다. 오는 4월 1일 TV 및 디지털을 통해 공개 예정이다.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포카리스웨트, 이달의 소녀 츄 모델 발탁

    포카리스웨트가 요즘 대세 가수 이달의 소녀 츄를 2021년 브랜드의 새 얼굴로 발탁했다.
     
    이달의 소녀 츄는 ‘깨물 하트’, ‘퇴사짤 개인기’ 등의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가 화제가 되며, ‘놀면 뭐하니?’, ‘강철부대’, 온라인 콘텐츠 ’지구를 지켜츄’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과 다양한 콘텐츠에서 큰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국민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모델은 이온음료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로 ‘스타 등용문’이라고 불리며, 걸그룹 트와이스, 배우 손예진, 한지민, 박신혜, 김소현 등 모델 발탁이 매번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달의 소녀 츄는 이 계보를 잇는 31대 포카리스웨트 모델로서, 특유의 활발하고 친근한 매력으로 국민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만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 ▲ ⓒbhc치킨
    ▲ ⓒbhc치킨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진행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24일 경기도 오산시에 있는 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을 위한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유기동물의 실상이 사회적 문제로 지속 대두됨에 따라 해당 동물에 관한 관심 촉구 및 처우 개선을 위한 공감대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유기 또는 파양된 강아지와 고양이를 임시로 돌보는 오산의 한 동물보호소를 방문했다.

    단원들은 보호소 실내 청소, 케이지 세척 및 소독, 배변 패드 교체 등 동물 생활 공간 개선에 이어 목욕, 사료 먹이기를 통해 동물들과 정서적 교감을 나눴다. 또한 보호소에 간식, 배변 패드 등 반려용품을 후원하며 동물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힘을 보탰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창립 20주년 기념 총 2억 원 규모 경품 쏜다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4월 한 달간 2억 원 상당의 통 큰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신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디야커피는 추첨을 통해 1등(3명)에게 레이 캠핑카 로디, 2등(20명)에게 50만 원 상당 콜맨 캠핑용품, 3등(500명)에게 이디야 캡슐커피&머신 세트, 4등(5000명)에게 이디야 멤버스 카드 1만 원권 등 총 5523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응모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이디야커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이디야멤버스’에서 경품 이벤트를 응모하고 기간 내 매장에서 제조 음료를 구매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당첨자는 5월 13일 이디야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 ▲ ⓒ페르노리카 코리아
    ▲ ⓒ페르노리카 코리아
    ◇말리부,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 출시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MALIBU)'와 떡볶이가 만나서 MZ세대의 맵단(맵고 단 맛) 취향을 끌어당기는 제품이 나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분식 프랜차이즈 '죠스떡볶이'와 협업해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는 달콤한 코코넛 향과 버터 럼의 부드러움이 특징인 말리부와 국민간식 떡볶이가 중독성 강한 맵단 조합을 이룬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말리부 오리지널 200mℓ 1병과 말리부 라임 200mℓ 1병이 제공되며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30일부터 1만 84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상품 포장박스에는 떡볶이와 함께할 때 시너지가 되는 말리부와 쿨피스를 섞은 '말리쿨' 칵테일 황금비율 레시피가 적혀 있어, 코코넛 럼 말리부를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맛있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떡볶이의 단짝인 쿨피스 등의 유산균 음료와 말리부를 3:1의 비율로 섞은 말리쿨과 같은 칵테일을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매운 맛을 중화해줘서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는 한정으로 선착순 900명에게 판매되며 죠스떡볶이 1인분 쿠폰 1장과 쿨피스 450mℓ 1팩이 함께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