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랜더스 라거·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수제맥주 2종 출시유명 브루어리 손잡고 다양한 고객 취향 고려한 수제맥주 개발맛은 기본, 맥주가 선사할 수 있는 가치 ‘유쾌함’ 담아내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가 야구단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를 선보인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자신의 SNS에 올렸던 ‘GUDANJU(구단주) 맥주’가 실제로 출시되는 것. 이와 함께 올해 신세계그룹이 인수한 야구팀 SSG랜더스와의 마케팅 시너지도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마트24는 오는 22일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수제맥주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두 상품 모두 500ml 캔맥주로, 알코올 함유량은 각 4.5%, 4.7%다.

    SSG랜더스 라거는 ‘2019,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조장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제조하는 상품으로,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에 홉이 선사하는 화사한 열대 과일향을 더해 시원하면서도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500원이다.

    이마트24는 올해 수제맥주를 강화하는 과정에서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면서 맺어진 연으로 이번 SSG랜더스 라거 개발까지 협업하게 됐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SSG랜더스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야구단 슈퍼스타즈(1982년~1985년)의 마스코트를 캔 디자인에 적용한 레트로 콘셉트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레트로 콘셉트에 맞게 국내 수제맥주의 시초격이자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구미호 맥주’로 유명한 카브루와 손을 잡았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전통적인 페일에일에 오렌지, 자몽 등의 과일향이 느껴지는 홉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500원.

    함께 출시가 예정됐던 ‘최신맥주’는 오비맥주의 파업으로 인해 출시가 연기됐다. ‘최신맥주’는 구단의 주축 선수인 최정, 추신수, 제이미 로맥, 최주환 선수의 이름을 앞 글자를 따와서 작명했다.

    이마트24는 수제맥주 특유의 풍미를 살리는 한편, ‘맥주’가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는 가치에 집중했다. 이마트24는 맥주가 선사할 수 있는 중요한 가치 중 하나를 기분 좋을 때 즐기는 술, 기분 좋게 만드는 술, 즉 '유쾌함'이라는 생각으로 디자인 패키지에 재미를 담았다.

    이번에 선보인 수제맥주 2종의 캔 양쪽 면을 각기 다른 이미지를 적용하는 등 패키지 디자인에 공을 들였다.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이미지를 통해 보는 재미를 선사하고, 판매하는 가맹점에는 앞면 뒷면 상관없이 진열해도 눈에 띄는 상품을 선보인 것.

    이마트24는 야구 맥주 2종 출시를 기념해 22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4캔 1만원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음달 1일월부터 8일까지 추가 할인이 적용된 4캔 9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상무는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가맹점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편의점 업계를 대표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토리와 할인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