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38%, W컨셉 84% 매출 증가… 온라인 계열사 견인이마트 한우 매출 평소 대비 7배 증가, 역대 최대 매출1~3일 사온라인 사후행사인 ‘애프터 쓱데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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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의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2021 대한민국 쓱데이’가 지난해 행사 대비 35% 신장한 매출을 기록했다.신세계그룹은 올해 사전행사를 포함해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쓱데이 매출이 지난해 행사 대비 35% 증가한 8600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총매출(GMV)로 환산시에는 9100억원이다.올해 쓱데이는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행사 비중을 크게 늘려 진행됐다. 쓱데이 전체 매출 중 SSG닷컴,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굳닷컴, 신세계TV쇼핑 등 온라인 채널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35%에서 올해 40%로 증가했다.행사 기간 및 물량 확대로 주요 온라인 계열사들이 올해 쓱데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SSG닷컴 38%, 신세계까사 56%, 신세계TV쇼핑 172% 등 그룹 내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이 전년 행사 대비 크게 늘었다. 올해 신세계 계열사로 첫 편입된 W컨셉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매출이 84% 증가하며 ‘쓱데이 효과’를 보기도 했다.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매출 호조를 보였다. 한우데이와 쓱데이의 시너지로 이마트 매출은 9% 증가했으며, 행사 기간 확대로 신세계백화점은 104%, 신세계프라퍼티는 75% 증가했다.특히 이마트가 2달치 물량인 180톤을 준비한 한우는 쓱데이 이틀간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샤인머스캣은 지난해 대비 매출이 144% 증가했다. 계란 매출은 지난해 대비 25% 증가했고, 이 밖에도 조미료/통조림/냉동식품 등 1+1 및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 주요 생필품 매출은 평소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한편, 올해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애프터 쓱데이’ 행사를 처음으로 진행한다. 3일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하며 SSG닷컴, W컨셉,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신세계인터내셔날(에스아이빌리지)가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