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뷰티관 정식 오픈 거래액 17배↑올리브영 임직원, 뷰티사이클 캠페인 동참던킨, 블랙 도넛 출시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 ‘디자인밀’ 모바일앱 론칭

    풀무원식품은 고객의 생애주기별 영양기준과 생활주기별 건강 정보를 기반으로 식사를 맞춤 디자인해 제공하는 식품 D2C(Direct to Customer) 신사업 ‘디자인밀(Designed Meal)’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오픈했다.

    ‘디자인밀’ 앱은 다양한 기능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식단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기존 회원은 앱 내 ‘이달의 식단’, ‘나의 배송 캘린더’ 기능을 통해 매일 바뀌는 식단 및 신메뉴를 확인하고 정기 배송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나의 맞춤 식단 찾기’ 기능으로 개인의 영양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식단을 추천하도록 했다. 앱 이용자들은 디자인밀 앱을 통해 연령과 성별, 일상 활동량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내게 맞는 최적의 식단을 빠르고 쉽게 추천받아 이용할 수 있다.
  • ▲ ⓒ이랜드
    ▲ ⓒ이랜드
    ◇ 이랜드 슈펜, 새로운 뮤즈로 몬스타엑스 민혁 발탁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은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의 민혁을 공식 뮤즈로 발탁했다.

    슈펜은 민혁과 함께한 티저 영상을 지난 19일 브랜드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하고, 2022년 신상 ‘슈탠다드 네이비’ 스니커즈를 착용한 민혁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슈펜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 스토어를 통해 2022년 신상 슈탠다드 네이비 스니커즈를 정식 출시한다.

     


     
  • ▲ ⓒ비알코리아
    ▲ ⓒ비알코리아
    ◇ 던킨, 블랙 도넛 출시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블랙 도넛’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던킨은 고정관념을 깨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어두운 검은색 ‘벤타블랙(Ventablack)’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블랙 카카오 파우더를 활용했다.

    신제품은 △블랙 카카오로 반죽한 링 도넛에 달콤한 블랙 초콜릿 코팅을 듬뿍 입힌 ‘블랙홀릭’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 2종을 가득 채운 도넛 위에 쿠키 가루를 올려 바삭한 식감은 물론 한입에 두 가지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는 ‘블랙홀릭 쿠키앤크림’이다.
     
  •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 올리브영 임직원, 뷰티사이클 캠페인 동참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본사 라운지에 초대형 공병 수거함을 설치하고, 오는 29일까지 임직원과 함께하는 뷰티사이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리브영은 전국 주요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뷰티사이클 캠페인에 대한 전사적 공감대를 확대하고, 임직원들이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집과 사무실 등에서 분리배출이 어려웠던 화장품 공병을 찾아 본사 라운지 수거함에 제출하는 방식이다.

    임직원들의 동참으로 수거한 공병은 올해 고객이 배출한 공병과 함께 친환경 굿즈 등으로 새활용(Upcycling)될 예정이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 갭, 가정의 달 맞아 모녀 커플룩 제품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갭(GAP)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엄마와 딸이 함께 ‘베프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한다.

    갭의 인기 데님 제품을 비롯해 로고 맨투맨, 티셔츠, 면 소재 원피스까지 캐주얼하면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들이 주를 이룬다.

    성인과 아동용을 동일하게 디자인하거나 아이템은 달리하되 패턴이나 색상을 통일해 세련된 시밀러룩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 ⓒ네파
    ▲ ⓒ네파
    ◇ 네파, ‘착한 폴로, 착한 마음’ 기획전 전개

    네파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22일부터 ‘폴로티셔츠 기획전’을 진행한다.

    네파는 이번 기획전에서 ‘착한 폴로, 착한 마음’을 주제로 친환경 소재의 폴로티셔츠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판매 금액의 5%를 환경단체에 기부한다. 제품 구매 시 2장 중 1장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리플라스 폴로티셔츠’는 해양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로 만든 친환경 제품이다. 라이프스타일 리플라스 폴로티셔츠는 카라를 고정시켜주는 플렉스 키퍼를 적용해 오랜 시간 착용시에도 형태 복원력이 우수하다.
  • ▲ ⓒ지그재그
    ▲ ⓒ지그재그
    ◇ 지그재그, 뷰티관 정식 오픈 거래액 17배↑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 4월1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 뷰티관 오픈 프로모션에서 거래액이 17배 급증했다.

    이달 1일 뷰티관 정식 오픈 후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뷰티 상품 판매를 시작한 지난 해 11월(11/15~30) 대비 뷰티 상품 거래액이 17배(1619%) 급증했으며, 주문 건 수도 18배(1723%) 증가했다. 프로모션 시작 직전(3/21~31)과 비교해도 거래액이 50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200여 개의 다양한 뷰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매일 진행한 체험 특가 등이 고객들의 호응을 이끈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 ▲ ⓒ롯데호텔
    ▲ ⓒ롯데호텔
    ◇ 롯데호텔 월드, ‘가이드봇’ 도입

    롯데호텔 월드는 로비에서 고객을 맞이해주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이하 가이드봇)’을 도입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지난해부터 딜리버리 로봇 서비스, 무인 환전 키오스크, 인공지능 스피커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DT) 서비스를 선도해왔다. 이번에는 롯데호텔 최초 안내로봇을 도입하며 확대된 DT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가이드봇은 호텔 로비에서 고객에게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의 주요시설 및 주변 관광지 정보 등을 안내해 주고, 만약 고객이 로비 내의 목적지를 검색하면 직접 이동하며 음성과 함께 길을 안내해주기도 한다.

    또한 호텔 로비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예술작품을 설명해주는 도슨트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피터 알렉산더 작품 외에 4명의 유명 작가 작품들을 관람하고, 이해할 수 있어 정서적 휴식이 가능하다. 이처럼 직원의 도움 없이 다양한 콘텐츠로 언택트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 ▲ ⓒ롯데푸드
    ▲ ⓒ롯데푸드
    ◇ 롯데푸드, ‘구구콘 솔티카라멜’, ‘구구 미니’ 신제품 2종 출시

    롯데푸드는 ‘구구콘 솔티카라멜’, ‘구구 미니’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롯데 구구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맛과 형태 다양화 제품이다.

    구구콘 솔티카라멜은 진한 우유 아이스크림에 쫀득쫀득한 마시멜로 아이스크림, 단짠단짠 솔티카라멜 시럽이 조화를 이룬다. 바삭하게 씹히는 미니초코볼로 맛과 식감을 더했다. 초코볼이 올라간 콘 아이스크림은 국내 최초다. 

    깨지기 쉬운 초코볼을 최대한 동그란 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토핑했다. 구구콘 솔티카라멜에 이어 큼직한 프레첼초코볼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홈타입의 구구크러스터 솔티카라멜도 출시 예정이다.
  • ▲ ⓒhy
    ▲ ⓒhy
    ◇ hy, 액상형 ‘브이푸드 옵티MSM 관절케어’ 출시

    hy가 ‘브이푸드 옵티MSM 관절케어’를 출시하고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브이푸드 관절케어는 ‘옵티MSM’을 주원료로 한 국내 최초, 유일의 액상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옵티MSM는 미국 Bergstorm가 만든 프리미엄 원료다. 일반적 MSM과 달리 4단계 증류 공정을 거친 99.9%의 고순도 MSM이다. 미국 FDA GRAS에 등재된 유일한 MSM 원료로 안전성이 확인되었다. 신제품은 식약처 일일섭취권장량 최대치인 2000mg을 함유했다. 섭취 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정상적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도 8.5mg 넣었다. 브이푸드 관절케어는 액상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며 파우치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고급형 포장을 적용해 가정의 달을 맞아 지인 선물로도 좋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더 부드럽고 영양 가득한 맥모닝 신메뉴 2종 출시

    맥도날드가 더욱 부드럽고 영양 가득한 ‘맥모닝’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맥도날드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맥모닝 메뉴는 ‘베이컨 토마토 에그 소프트 번’, ‘소시지 토마토 에그 소프트 번’ 2종이다. 

    신메뉴에는 맥모닝 출시 이후 16년 만에 최초로 ‘잉글리시 머핀’이 아닌 ‘소프트 번’이 적용됐다. 세트 메뉴에 함께 제공되는 커피는 100% 아라비카 열대우림동맹 인증 원두로 만든 친환경 커피가 제공된다.

    ‘베이컨 토마토 에그 소프트 번’의 가격은 단품 3600원, 세트 4600원이며, ‘소시지 토마토 에그 소프트 번’은 단품 3800원, 세트 4800원에 판매된다. 매일 새벽 4시부터 10시 30분까지 맥모닝 판매 시간에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지중해 맛 담은 ‘올리브바질참치’ 출시 

    오뚜기가 지중해산 블랙올리브와 바질, 엑스타라버진 올리브유, 황다랑어를 담은 ‘올리브바질참치’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올리브바질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꼽히는 ‘참치’에 건강하고 신선한 원료를 더해 풍미를 높인 제품이다. 고급어종인 황다랑어를 사용해 깨끗하고 담백한 맛을 냈으며, 지중해산 블랙올리브와 향긋한 바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별도의 조리 없이 참치 한 캔으로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파스타와 샌드위치, 샐러드, 까나페 등 다양한 메뉴와 잘 어울리며, 와인과 페어링하기 좋아 간편한 술안주나 홈파티 메뉴로도 활용하기 좋다. 또한, 캔 형태로 휴대가 용이해 캠핑, 나들이 등 야외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 ⓒ골든블루
    ▲ ⓒ골든블루
    ◇ 골든블루, 임직원 헌혈 캠페인 진행

    골든블루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근 대한적십자사 산하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모든 혈액형의 평균 비축분이 3.7일분 수준으로 나타났다. 혈액관리본부는 안정적인 의료활동을 위해 혈액 보유량이 5일분 이상일 때를 ‘적정’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방역 지침을 준수해 골든블루 부산 사무소가 위치한 해운대구 센텀 사이언스파크 빌딩 앞에서 진행됐으며 혈액 수급 불균형이라는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여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웹드라마로 MZ세대 소통 나선다

    롯데하이마트가 영상에 익숙한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모바일 앱 내 ‘하트ON  TV’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웹드라마를 선보인다.

    총 10편으로 꾸며지는 웹드라마 ‘제 MBTI는 LOV입니다만?’은 가상의 중소 IT기업 ‘HM컴퍼니’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로맨틱 코미디다. 관찰력이 좋은 남자 주인공 ‘도상우’가 등장인물들의 MBTI를 추리하며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 MBTI라는 소재를 활용해 ‘나’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하고, 이를 타인과 공유하려는 MZ세대의 문화를 보여줌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한다.

    오는 23일 선보이는 1화는 ‘하이마트 딜(오늘의 핱딜)’을 소재로 한다. 매일 롯데하이마트가 엄선한 새로운 상품들을 24시간 동안 한정 수량으로 특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이밖에도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부터 중고거래 서비스 ‘하트마켓’, ‘영상 상담 서비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다룰 예정이다.
  • ▲ ⓒ마켓컬리
    ▲ ⓒ마켓컬리
    ◇ 마켓컬리, ‘뷰티 FULL 위크’ 전개

    마켓컬리가 뷰티 고객들에게 해외 브랜드의 바디 케어 제품을 제안하는 ‘뷰티 FULL 위크’ 기획전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오디너리, 피지오겔, 아벤느 등 인기 브랜드의 300여 가지 상품을 한 데 모아 최대 60% 할인을 적용한다.

    마켓컬리는 이번 기획전에서 ‘이달의 브랜드’로 선정된 캐나다의 스킨 케어 브랜드 ‘디오디너리’의 브랜드관과 ‘록시땅’, ‘조 말론 런던’, ‘모로칸오일’ 등 해외 유명 브랜드를 모은 ‘해외 뷰티 연합’ 브랜드관을 운영한다. 각각 브랜드관에서 상품 구매 시 5%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쿠폰도 제공한다.

    컬리 단독 기획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더블유드레스룸’의 핸드크림과 드레스퍼퓸을 세트로 묶은 퍼스널 센트케어 단독 기획세트를 컬리온리로 선보이는 것을 비롯해 ‘톤28’ 바디바, ‘랩스밤’ 배쓰밤 6종 종합세트, ‘닥터브로너스’ 캐스틸 솝 등 다양한 바디 케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 아벤느, 라로슈포제, 루치펠로 등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건강한 지구 만들기 위한 협력 

    홈플러스와 SKC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22일과 23일 양일간 ‘건강한 지구 만들기’를 위한 ‘초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산업의 경계를 초월한 협력을 통해 ‘클린어스’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친환경 문화 확산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고객이 ‘마이 그린 플레이스’ 앱을 이용해 손쉽게 환경 사랑을 실천하고, 홈플러스 마트 쇼핑과 연계해 친환경 활동의 접근성과 참여도를 높인다는 의미도 담았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홈플러스 강서점에 방문한 고객이 ‘마이 그린 플레이스’ 앱으로 플라스틱 제품 바코드를 촬영해 분리배출 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SKC가 출시한 ‘마이 그린 플레이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게임 형식의 ‘친환경 플라스틱 플랫폼’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환경 사랑’을 직접 실천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 고객 전원에게 다회용 장바구니를 증정해 지속적인 실천을 독려하고, 캠페인 기간 종료 후에는 우수 참여 고객 이름으로 국내외 지역에 나무 100그루를 기증할 예정이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와인 전용 안주 브랜드 ‘와인&플레이트’ 론칭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와인 성장 기조에 발맞춰 와인 전용 안주 브랜드 ‘와인&플레이트’를 론칭하고 와인과 궁합이 좋은 안주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카테고리 구색 강화에 나섰다.

    ‘와인&플레이트’는 너트, 육포, 스낵 등 총 15종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 상품은 ‘세븐셀렉트 바프스낵믹스(2500원)’, ‘세븐셀렉트 프리미엄믹스넛(1800원)’, ‘세븐셀렉트 한입쏙방울토마토(3500원)’, ‘치즈육포(3000원)’, ‘올리브브레드스틱(1700원)’, ‘치즈를품은스낵(,000원)’ 등이다.

    상품별 소개 태그마다 상품 특징에 대한 안내와 함께 잘 어울리는 와인 항목도 명기해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는다. 그리고 별도 전용 사이드 진열대를 활용한 모음 진열 및 와인 카테고리 인접 진열을 통해 고객 인지도와 가시성을 높인다.
  •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엣지쇼’ 누적 금액 100억원 달성

    CJ온스타일 패션 전문 프로그램인 ‘엣지쇼’가 론칭 8개월만에 누적 주문금액 100억 원을 달성했다.

    엣지쇼의 성공 요인으로는 고객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콘셉트의 방송 콘텐츠가 손꼽힌다. 현재 엣지쇼는 주 5회 모두 차별화된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월요일은 ‘스타일’을 주제로, 화요일은 미션 달성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골든벨’ 형식의 방송으로 고객의 참여율을 높인다. 수요일은 이솔지 쇼호스트가 DJ로 변신해 라디오에서처럼 고객 패션 고민을 듣고 해결해준다. 목요일은 ‘플러스’ 타이틀로 진행되며 패션 외 기타 카테고리 상품을 소개한다. 금요일은 ‘트렌드’ 데이로 다양한 요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알려준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쇼킹적립’ 프로그램 전개

    11번가가 결제 금액의 5%를 SK페이 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주는 ‘쇼킹적립’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쇼킹적립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소 판매자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3개월 판매 실적이 월평균 1000만원 이하의 신규 및 중소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 연말까지 운영한다.

    11번가는 상품 검색 시 ‘쇼킹적립’ 참여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검색 필터’ 등 추가 기능들을 순차 오픈하고 쇼킹적립 상품만 판매하는 전용 기획전도 운영해 실질적인 매출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판매자들은 11번가 셀러오피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