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뚜레쥬르,'캐치! 티니핑' 케이크 출시SPC 배스킨라빈스, 5월 포켓몬 캠페인 진행bhc치킨, 뿌찌 이모티콘 출시
  • ▲ ⓒCJ푸드빌
    ▲ ⓒCJ푸드빌
    식품업계에 '캐릭터' 마케팅 열풍이 뜨겁다.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출시와 함께 캐릭터가 그려진 스티커·카드 등을 증정해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손잡고 케이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캐치 티니핑은 보석 티니핑들이 지구로 떨어지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 기업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의 애니메이션이다.

    대표 제품은 핑크색 케이크 위에 인기 캐릭터 하츄핑의 7㎝ 빅 사이즈 피규어를 올린 반짝반짝 하츄핑이다. 초코 시트 사이에 고소한 크림 등을 넣어 만들었다. 캐치! 티니핑 뚱카롱 세트는 초코가나슈와 로즈라즈베리 두 가지 맛 뚱카롱 위에 캐치! 티니핑 로열 티니핑 4종을 그려 넣었다.
  • ▲ ⓒ던킨
    ▲ ⓒ던킨
    던킨은 최근 열풍이 일고 있는 포켓몬과 손잡고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을 출시한다. 이달의 도넛은 인기 포켓몬 ‘잠만보’의 얼굴을 표현한 도넛 속에 달콤한 초콜릿 필링을 듬뿍 채운 ‘배고픈 잠만보’, ’피카츄’를 표현하기 위해 동그란 링 도넛에 노란색 코팅을 더하고 피카츄 픽으로 마무리한 ‘피카츄 옐로우링’,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한 링 도넛 위 팝핑 캔디를 올려 톡톡 튀는 식감까지 살린 ‘고오스 초코링’ 등 3종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5월1일부터 포켓몬을 아이스크림으로 형상화한 아이스크림부터 몬스터볼 케이크, 블라스트, 디저트 등 포켓몬 컨셉의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 ‘HIVE 한남(하이브 한남)’에서 5월5일부터 6월19일까지 포켓몬 테마를 적용한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를 연다. 하이브 한남의 모든 층에서 포켓몬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5일부터 소비자 대상으로 운영한다.
  • ▲ ⓒbhc치킨
    ▲ ⓒbhc치킨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 뿌찌 활용한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뿌찌는 뿌링클 애호가면서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닭 모양의 캐릭터다.

    이모티콘은 재치 있는 멘트와 꾸밈없는 그림체로 젊은 층의 지지를 받는 작가 밍밍이와 협업해 제작됐다. MZ세대가 일상에서 즐겨 사용하는 말투, 상황, 감정 등을 고려한 16종으로 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