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SSG닷컴-CJ제일제당 맞손…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 높인다

공동 매출 목표 수립 및 브랜드 단위 전략 추진CJ제일제당 대표 브랜드 입점 통한 고객 선택 폭 넓혀SSG닷컴, CJ제일제당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 오픈

입력 2022-04-22 10:41 | 수정 2022-04-22 10:48

▲ (왼쪽부터)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과 김현진 CJ제일제당 디지털사업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SSG닷컴

SSG닷컴이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22일 양사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서울 중구 쌍림동에 위치한 CJ제일제당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제휴협약(JBP)에는 SSG닷컴 황운기 상품본부장과 이명근 그로서리 담당, CJ제일제당 김현진 디지털사업본부장과 임현동 E-Commerce Sale 담당이 참석했다. SSG닷컴이 식품제조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것은 풀무원, 대상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위의 전략 과제를 수립하게 된다. ‘비비고’, ‘햇반’ 등 간판격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에서 건강식에 이르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또한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5일 CJ제일제당의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블라섬 브랜드관은 쓱닷컴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 사이트에서는 SSG닷컴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배송), 새벽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들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거나 월 단위 체험단 운영을 통해 신상품 알리기에도 나설 예정이다.

SSG닷컴과 CJ제일제당은 블라섬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CJ제일제당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하는 온라인 행사를 실시한다.
조현우 기자 akg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