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SSG닷컴-이마트-G마켓, 페트병 재활용 ‘원더플 캠페인’ 추진

참여 고객에게 페트병 수거·재활용 캠페인 전개SSG닷컴·이마트·지마켓글로벌 등 참여현장 수거 프로그램 및 연계 이벤트 진행

입력 2022-04-21 06:00 | 수정 2022-04-21 06:00

▲ ⓒSSG닷컴

SSG닷컴이 이마트, 지마켓글로벌과 함께 고객 참여형 플라스틱 재활용 캠페인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 20일 이마트, 지마켓글로벌, 한국 코카-콜라, 테라사이클,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 블랙야크 등 6개 회사와 한국 코카-콜라에서 진행하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 3’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캠페인은 참여 고객으로부터 페트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활동이다.

SSG닷컴과 이마트, 지마켓글로벌 3사는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자원 순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특히 올바른 방법으로 페트병을 분리해서 버리더라도 그렇지 않은 페트병과 섞이면 모두 소각 또는 매립해야 하는 상황을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3사는 다음 달 12일 SSG닷컴과 G마켓, 옥션 사이트 내 '원더플 캠페인' 페이지와 이마트 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캠페인 상세 내용과 리워드를 공개하고 참가 신청을 받는다.

7월부터는 이마트 일부 점포에서 현장 수거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고, 연계 프로모션, 팝업 전시, 체험형 이벤트 등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조현우 기자 akg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