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아메리카노 출시오뚜기, 고단백 보충식 '데이프로틴' 2종 출시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2종 출시
  • ▲ ⓒ매일헬스뉴트리션
    ▲ ⓒ매일헬스뉴트리션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아메리카노 출시

    매일헬스뉴트리션의 RTD(Ready to Drink) 단백질 음료 브랜드 ‘셀렉스 스포츠’가 ‘셀렉스 프로핏’으로 리뉴얼하며 신제품 셀렉스 프로핏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

    셀렉스 프로핏은 단백질(Protein)과 핏(Fit)을 더한 이름으로, ‘매일매일 핏하게 먹는 단백질’이라는 의미다. 기존의 셀렉스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100%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사용했다. 

    운동 전후 최적의 섭취량인 분리유청단백질 20g에 근육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 가지 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4800mg을 추가해 근육 성장을 더 잘 도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신제품 셀렉스 프로핏 아메리카노는 분리유청단백질과 아미노산 BCAA에 최고등급 원두를 결합한 커피 프로틴 음료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고단백 보충식 '데이프로틴' 2종 출시  

    오뚜기가 프로틴에 6가지 곡물과 볶은 캐슈넛, 아몬드를 더한 '데이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 

    '데이프로틴'은 곡물과 아몬드 2가지 맛으로 ‘곡물’은 통밀, 대두와 국산 현미, 쌀보리, 흑미, 팥으로 만들어 단백질도 매일 맛있게 섭취할 수 있고, ‘아몬드’는 볶은 캐슈넛과 아몬드를 6가지 곡물에 더해 더욱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파우더를 스틱 형태에 담아 휴대성도 높였다. 

    곡물의 든든한 포만감은 물론, 영양 성분 또한 다양하게 갖추었다. 고단백, 고칼슘, 식이섬유, 비타민D, 비타민 B3종, 비타민 E를 함유했다. 특히, 영양이 가득한 콩, 우유, 계란 유래 단백질까지 한 번에 3가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한편, 신제품 ‘데이프로틴’은 오는 31일 GS홈쇼핑에서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추후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 예정이다.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2종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완벽한 조합으로 탄생한 새로운 치킨버거인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와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를 출시하고, 26일부터 상시 판매한다.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은 맥도날드가 오랜 연구 끝에 완성한 ‘세상 처음 맛보는 치킨버거’로, 패티부터 번, 소스까지 여러 식재료 간 최상의 조합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의 가장 큰 차별점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100%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를 사용했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신메뉴에는 치킨버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전용 번(버거 빵)인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이 사용됐다.

    여기에 스모키 향을 머금은 새콤달콤한 치킨 전용 스페셜 스모키 소스와 달달하고 알싸한 양파가 맛의 중심을 잡아준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충청남도 과일 활용한 ‘생과일주스’ 2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논산 수박과 부여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생과일주스’ 2종(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생과일주스 2종’은 지난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수박과 식사대용에 대한 이슈 강화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토마토를 활용했다.

    이디야 ‘생과일주스’ 2종은 대용량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을 고려해 레귤러, 엑스트라 두 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오는 8월 15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한식 콘셉트 ‘얄피꽉찬 한식교자’ 출시

    풀무원식품은 얇고 촉촉한 만두피에 10가지 한식 재료를 큼직하게 가득 채운 ‘얄피꽉찬 한식교자’ 2종(고기한상, 남도식 김치)을 출시했다.

    ‘얄피꽉찬 한식교자’(440gX2입/8,980원)는 프리미엄 한식을 콘셉트로 경쟁력을 강화한 냉동 교자만두 제품이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10가지 한식 재료를 꽉 채워 풍부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한 알 당 들어가는 만두소의 양도 10% 증량(자사 두부왕교자 대비)해 입안 가득 풍성함을 즐길 수 있으며, 얇은피꽉찬속 만두보다도 중량을 늘려 가성비까지 챙겼다.

    풀무원은 ‘얄피꽉찬 한식교자’를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 안착시키는 것은 물론, 향후 수출을 통해서 해외에도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다. 
  • ▲ ⓒ롯데GRS
    ▲ ⓒ롯데GRS
    ◇ 엔제리너스, 하절기 시즌 빙수3종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가슴 속까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하절기 신제품 빙수 3종을 출시했다. 

    작년에 이어 선보인 ‘오리지널 눈꽃빙수’는 연유, 팥, 콩고물 등을 올려 기본에 충실한 조합의 제품으로 혼자서 가볍게 즐길 수 있어 매년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 

    MZ세대들의 니즈에 맞춰 기존의 빙수를 새롭게 선보인 뉴트로 콘셉트의 빙수2종은 오리지널 팥빙수, 소르베 망고빙수로 맛뿐만 아니라 비주얼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의 니즈에 맞춰 기존의 빙수를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엔제리너스는 무더위에 앞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시즌 음료도 내달 출시할 예정이다.
  • ▲ ⓒ마켓컬리
    ▲ ⓒ마켓컬리
    ◇ 컬리, ‘엔데믹’ 이후 야외활동 상품 판매량 증가

    마켓컬리가 지난 2일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소비 패턴을 확인한 결과, 야외 활동 시 사용하기 좋은 상품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와인’부터 ‘캠핑 및 스포츠 용품’, ‘썬케어 제품’, ‘캐리어’ 등이 뒤를 이었다.

    판매량이 감소한 상품도 있다.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따라 마스크 판매량이 가장 많이 줄었으며 홈베이킹 및 디저트 판매량도 줄었다. 외식 수요가 늘어나면서 밀키트고 소폭 감소했다.

    다만 기본 신선식품군 소비에는 변화가 없었다. 실제로 마켓컬리 판매량 상위 5개 제품은 변화가 없었다. 방역 상황 변화에도 불구하고, 이미 온라인 식품 쇼핑의 효용을 경험한 이들의 소비 패턴은 이전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 ▲ ⓒ티몬
    ▲ ⓒ티몬
    ◇ 티몬,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

    티몬이 포항시와 손잡고 지자체 최초로 선보이는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이하 커머스센터)을 개관했다.

    개관식과 함께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라이브방송도 열렸다. 커머스센터에서 열린 첫 라이브방송에서는 특색에 맞게 포항 명물 상품인 ‘김은영 고구마&감자빵’을 최대 2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국내 지자체 최초로 포항에 구축한 커머스센터는 지난해 9월 티몬이 포항시와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지역경제는 물론 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와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핵심 거점 역할을 할 전망이다.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티비온과 연계해 소상공인 상품 판매와 마케팅 지원을 병행하며 이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등을 다채롭게 마련할 방침이다.
  • ▲ ⓒ국순당
    ▲ ⓒ국순당
    ◇ 국순당 백세고, ‘조형아트서울 2022’ 출품

    국순당은 올해 초 출시한 50주년 기념 증류주 ‘백세고百歲膏'가 용기 및 제품 디자인의 예술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조형예술품 전시회인 ‘조형아트서울 2022’에 출품돼 전시된다.

    올해 7회째인 ‘조형아트서울’은 조각을 중심으로 다양한 미술품을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아트페이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이번에 전시되는 국순당 50주년 기념주 ‘백세고’는 ‘술, 예술이 되다’라는 컨셉으로 아트콜라보를 통해 용기와 디자인을 개발했다. 용기는 프리미엄 수공예 도자기로 유명한 ‘이도’와 협력해 전통 주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자연에서 준 좋은 흙으로 빚었다.

    용기 디자인은 일상의 틈에서 희망적 공간을 표현하여 인정받는 배은경 작가와 함께 개발했다. 전시장에는 백세고 용기와 디자인의 모티브가 된 배은경 작가의 조형작품 등이 소개된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캔디바’ 출시

    하이트진로가 빙그레와 함께 ‘이슬톡톡 캔디바’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빙그레의 캔디바와 협업한 제품으로 한정수량 판매한다.

    이슬톡톡의 달콤함에 캔디바의 소다맛과 향을 더했다. 패키지 역시 캔디바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하늘색으로 제작됐다.

    이슬톡톡 캔디바는 알코올 도수 3도이며, 355㎖ 캔제품으로 출시된다. 출고가격은 기존 이슬톡톡과 동일하다. 신제품은 오는 6월 2일 전국 주요 상권과 마트,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신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셀렙샵9’ 론칭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셀렙샵9’ 정규 편성 방송을 30일 첫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CJ온스타일이 기획한 패션 전문 방송 프로그램으로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최적의 패션 코디를 제안한다.

    신규 방송은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에서 평일 저녁 9시 매일 방송된다. 올해 벌써 주문액 500억을 넘긴 CJ온스타일 대표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 대표 상품과 명품과 디자이너 브랜드, 시즌 잡화 등 검증된 상품만을 최고의 조건으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셀렙샵9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쌍방향 소통으로 고객 패션 고민을 해결해나가는 방향이다. 고객이 고민하는 패션 코디 사례에 대해 분석해 보고 이에 대한 대안과 해결책을 제안하는 ‘9해줘 스타일’, 다양한 요즘 유행 패션 트렌드에 대해 즐겁게 수다를 즐기는  ‘99절절 트렌드’, 매일 활용도 만점인 패션 아이템을 집중 소개하는 ‘단짝친9 평생템’ 등이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5월의 PICK’ 기획전 개최

    위메프가 오는 31일까지 ‘5월의 PICK’ 기획전을 열고, 5월 한 달간 위메프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을 다시 한번 특가에 판매한다.

    먼저 이달의 프로 쇼핑’에서는 5월의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된 ‘다우니 섬유 유연제 1L*3개+200㎖ 2개’, ‘미쏘 브이넥 무지 반팔’ 등을 선보인다.

    ‘기획전별 베스트’ 코너에서는 위메프에서 5월에 진행한 ‘위메프데이’, ‘55데이’, ‘반값데이’, ‘웨딩페어’ 행사 중 총 40개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베베숲 라이트 80매 20팩’, ‘허닭 한입 실속 PKG 4팩’, ‘아디다스 런닝형 브라탑 1+1’, ‘메트로시티 14K 로즈 이어링’ 등이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패션 뷰티’ 할인 행사 강화

    11번가가 총 60개 대표 브랜드와 협업해 여름 시즌 상품을 선보이는 ‘I’m 패셔니스타’ 기획전을 오는 27일부터 6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규모감 있게 진행하는 패션, 뷰티 카테고리 통합 행사로 11번가는 최근 야외활동 증가로 인한 관련 상품군 수요 회복세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I’m 패셔니스타’ 기획전에는 미샤, 아모레퍼시픽, 탑텐, 지오다노, 자주, 크록스코리아, 헤지스 등 총 60개 브랜드별로 행사기간 최대 8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름 스타일링을 위한 각종 색조 화장품, 쥬얼리 등 뷰티 상품, 가벼운 야외활동을 위한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과 셔츠, 원피스, 신발 등 다양한 상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
  • ▲ ⓒGS25
    ▲ ⓒGS25
    ◇ GS25, 팝업스토어 ‘지에스 원’ 운영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이달 31일부터 내달 6일까지 일주일 간 부산에서 팝업스토어 ‘지에스 원(GS WON)’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GS25에서 7월 판매 예정인 원스피리츠의 신제품 ‘원소주스피릿’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의 이름도 GS25와 ‘원소주’의 의미를 담아 ‘지에스 원(GS WON)’으로 명명했다.

    GS25와 원스피리츠는 ‘지에스 원(GS WON)’ 팝업스토어에서 일주일 간 ‘원소주’ 한정판 총 3만 병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 중 2만 1천 병은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된다.

    나머지 9000병은 GS리테일 온라인 주류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31일부터 판매된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지 못하는 전국의 많은 소비자들은 GS25 ‘나만의냉장고’ 앱의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가까운 GS25(제주 지역 제외)를 선택해 픽업하면 된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

    롯데홈쇼핑이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신입 쇼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

    급변하는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참신하고, 역량 있는 미디어 커머스형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을 2년 연속 진행하게 됐다. 나이, 학력, 전공 등 스펙을 불문하고 개인 역량과 직무 적합성 평가를 중심으로 선발한다.

    또한 지난해 처음 도입하여 고객 투표 2만 건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고객 참여 평가 방식을 올해도 적용한다. 지원자별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보고 고객들이 투표한 ‘좋아요’ 수에 따라 지원자에게 가점이 부여되는 평가 방식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한 TV홈쇼핑, 티커머스 등 전 채널에서 활동이 가능한 방송 전문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지원은 롯데홈쇼핑 공식 홈페이지 내 ‘지원자 도우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약 2달 동안 총 4단계에 거쳐 평가가 진행된다. 지원 접수 시 제출한 ‘자기소개 및 상품PT’ 영상 평가를 비롯해 카메라, 오디오, 실기 테스트 등을 통해 지원자들의 역량을 다각도로 평가한다.

    이후 보이스 코칭, 쇼호스트 1대1 멘토링 등 기초 교육과 방송 테스트, 고객 참여평가를 바탕으로 한 인턴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NS홈쇼핑이 제 19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2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KMAC)는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 현수준을 진단하여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2004년부터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여 매년 결과를 발표해왔다.

    52개 산업 340여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된 올해 조사에서 NS홈쇼핑은 2년 연속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에 앞서 ‘휴대폰 본인인증 간소화 제공’, ‘보이는 ARS 고도화를 통한 주문 편의성 확보’, ‘CS셀프서비스 확대 운영’ 등을 시행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