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수상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대전시청점 오픈버거킹, ‘팝핑캔디 선데’ 출시
  • ▲ ⓒ이랜드
    ▲ ⓒ이랜드
    ◇ 이랜드 키디키디, ‘우리들의 여름이야기’ 캠페인 전개

    이랜드가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앱 키디키디가 여름 시즌을 맞아 방송인 김나영 가족과 함께 ‘우리들의 여름이야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이와 함께하는 여름 계획을 콘셉트로 나영 패밀리(나영, 신우, 이준)가 어떤 장소에서 어떤 옷을 입고 여름을 즐기는지 살펴보는 것이 포인트다. 해변, 피크닉, 캠핑, 홈 등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네 곳의 장소에 맞는 여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스노우버디의 버블 클렌저, 모던하우스 키즈의 썬베드, 올포홈의 비치가운 등 시즌 잡화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설레임, 이미주와 함께 새로운 광고캠페인 전개

    롯데제과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설레임’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이미주를 발탁, 새로운 광고캠페인을 전개한다. 밝고 유쾌하면서도 당당한 이미주의 이미지가 제품과 잘 어울리고 또 모델이 제품의 주고객층인 Z세대에게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광고캠페인은 ‘설레임’이 실내, 실외를 가리지 않고 일상 생활 속 시원함이 필요한 모든 순간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광고에는 이미주가 등장, 다양한 상황에서 ‘설레임’을 찾는 장면이 나온다. 이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설레임’의 제품 콘셉트를 반영했다.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이마트와 협업… 좋은느낌 생리대 출시

    유한킴벌리는 이마트와 협업해 ‘좋은느낌 유기농순면커버 내추럴코어 에어리’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기획 단계에서의 이마트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개발했다. 기존 유기농 생리대 1위 제품인 ‘좋은느낌 유기농순면커버’에 통기성 방수막을 적용했다. 기존 제품 대비 4배 이상 강화된 통기성을 실현, 답답함을 줄이고 피부에 편하다는 설명이다. 

    또 ‘좋은느낌 유기농순면커버 내추럴코어’ 제품은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자란 목화만을 사용한 100% 유기농 순면커버를 적용하고, 100% 천연소재 흡수체 내추럴코어를 사용한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 온호프, 팝업스토어 운영

    아모레퍼시픽의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onhope)가 31일 '온호프 라이브러리'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6월3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는 Relaxing Ritual with Art Book을 주제로 진행한다. 세계 각국의 미술, 건축, 패션,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도록을 수집한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전시도록 라이브러리(apLAP)에서, 온호프는 감각적인 순간을 깨워주는 조화롭고 편안한 향을 선보인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감각적인 향을 담은 신제품, 온호프 모먼트 프래그런스 미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쏘 희(플로럴 캔버스), 쏘 캄(우디 플로럴), 쏘 프레쉬(아로마틱 시트러스), 쏘 컴포트(파우더리 플로럴) 4종으로 구성된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코텔로, 부산에 팝업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데일리웨어 브랜드 코텔로(kotelo)가 부산 해운대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4층에 '22년 여름 시즌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코텔로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등 온라인 채널에서 주로 사업을 전개하는 동시에, 20~30대 여성들이 즐겨 찾는 상권에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유통 전략을 펼치고 있다.

    다음달 30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4층에서 약 23평(75㎡) 규모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여름의 자연과 꽃을 모티브로 삼으면서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버터 옐로우를 주로 활용해 공간을 연출했다.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대전시청점 오픈

    신세계푸드는 대전 서구 둔산동에 226㎡(68평) 75석 규모로 노브랜드 버거 충청지역 첫 매장인 대전시청점을 오픈했다.

    둔산동은 주거지역과 오피스, 관공서, 교육시설 등이 밀집된 핵심 복합상권으로 다양한 고객층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충청지역에 노브랜드 버거를 알리는 거점 매장으로 구축하는데 주력했다고 덧붙였다.

    대전시청점은 노브랜드 버거의 자유롭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NBB New Wave’라는 콘셉트로 새롭게 개발한 ‘노브랜드 버거 2.0’ 디자인을 적용한 첫 번째 매장이다. 브랜드 로고, 노란색과 검은색을 활용한 기존 매장과 달리 다채로운 색상을 인테리어 요소에 적용해 팝아트적인 느낌을 살렸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어린이 쿠킹클래스’ 진행

    아워홈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어린이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어린이 편식 예방 프로그램인 ‘채소야! 친구하자!’ 교육 중 하나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직접 오감을 통해 경험하게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채소와 친숙해지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만 4~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신구대학교 식물원 체험학습장에서 진행했다.

  • ▲ ⓒ라이온코리아
    ▲ ⓒ라이온코리아
    ◇ 라이온코리아, SK지오센트릭과 맞손… 친환경 패키지 개발

    라이온코리아가 SK이노베이션의 화학사업 자회사 SK 지오센트릭과 MOU를 맺고 친환경 패키지 개발 및 플라스틱 재활용 생태계 조성에의 협력을 약속했다.

    라이온코리아는 온실가스 배출량 및 물 사용량의 점진적인 감축 등을 골자로 하는 ‘2030 에코 챌린지’ 등 지속가능한 지구환경 안착을 도모하는 ‘녹색기업’으로서, 제품 안팎의 성분을 모두 친환경으로 통일해 나가는 데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다.

    이번 MOU를 계기로 라이온코리아와 SK 지오센트릭, 양사는 친환경 포장재 개발과 폐플라스틱 용기 회수 및 재사용 캠페인 등을 공동 추진한다. 
  •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해현갱장’ 담은 광고 캠페인 2탄 온에어

    교촌에프앤비가 창립 31주년을 맞아 지난 5월 한달 간 선보인 첫번째 광고 캠페인에 이어 ‘31주년 교촌, 새로운 시작’ 두번째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두번째 광고 캠페인은 거문고 줄을 선(Line)으로 역동성 있게 표현해 제2도약을 향해 나아가는 교촌의 의지를 직관적으로 나타내며 ‘교촌의 본질을 유지하며 새로운 것을 더한다’는 뜻을 담아냈다. 교촌의 경영 철학인 정도과 상생의 가치, 교촌의 새로운 시작을 위한 다짐을 선(Line)으로 그림을 그리듯 표현해 시청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수상

    애경산업이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애경산업은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스파크’(SPARK)의 3kg 제품에 재활용성은 높이고, 탄소배출량은 줄인 환경 친화적인 포장재를 도입한 것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파크 3kg 포장재는 기존 복합재질(비닐류 OTHER)에서 단일재질(비닐류 LDPE)로 포장재 필름을 변경함으로써 재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포장재를 밀봉할 때 필요한 실링온도를 기존 대비 낮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등 제품 생산 시 발생되는 탄소배출량도 줄이게 됐다. 애경산업은 SK지오센트릭, 대림케미칼과 함께 개발했다.
  • ▲ ⓒ버거킹
    ▲ ⓒ버거킹
    ◇ 버거킹, ‘팝핑캔디 선데’ 출시

    버거킹이 여름 맞이 신메뉴 ‘팝핑캔디 선데’를 출시했다. 천연 바닐라빈과 퓨어버터를 첨가한 프리미엄 밀크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소다맛 시럽과 입안에서 톡톡 튀는 팝핑캔디를 더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30일까지 정가 2200원의 ‘팝핑캔디 선데’ 메뉴를 1800원에 판매한다. 
  • ▲ ⓒ골든블루
    ▲ ⓒ골든블루
    ◇ 골든블루,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희망상자 전달

    골든블루가 ‘코로나 블루’ 극복과 침체된 전통시장, 소규모 상점에서 힘이 될 수 있는 ‘희망상자’ 전달을 이어갔다.

    희망상자는 취약계층 식생활 안정을 위해 음식 키트, 과일, 건강식품, 생필품 등으로 구성됐다. 떡볶이, 김밥 등으로 만들어진 음식 키트는 가족 구성원들과 건강한 소통의 장을 만들어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육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극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희망상자’는 골든블루 자원봉사단을 통해 조손가정, 결손가정, 저소득층 등 기장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50세대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전달됐다.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LDF 스타럽스’ 4기 모집

    롯데면세점이 제주 지역 청년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LDF 스타럽스’ 4기 모집에 나선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롯데벤처스와 손잡고 기업당 최대 4000만 원의 사업비 지원과 1:1 맞춤형 코칭 등 10주간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한다.

    청년기업들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엘캠프 부산(L-CAMP BUSAN)’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제주 지역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는 제주 소재의 청년 기업 또는 예비 창업가이다. 제주 이외 지역 소재 청년기업 중에서도 기존 사업을 제주 지역으로 확장할 계획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테라 한정판 굿즈전’ 개최

    하이트진로가 오픈마켓 11번가와 함께 ‘테라 한정판 굿즈전’ 방송을 진행한다.

    30일 오후 9시 11번가 라이브방송 ‘LIVE11’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나만의 문구를 각인한 그린 및 골드’ 스푸너, ‘테라 타워’, ‘캠핑용 램프 스피커’, ‘두꺼비 스푸너 홀더’ 등이다.

    한정 판매로, 품목당 1인 최대 2개로 구매가 제한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문화사업증진 위한 업무협약

    GS리테일이 고양문화재단과 함께 문화사업 증진을 통한 고객 서비스 확대 및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고양문화재단은 현재 고양시의 아람누리, 어울림누리 등 현재까지 100만명 이상이 찾은 공연장을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 간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한 문화 콘텐츠 개발, 양사간 협력을 위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기획 등 대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GS리테일은 고양시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고양시 주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을 적극 활용해 고양문화재단의 공연 할인 쿠폰과 서비스 혜택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패션 카테고리도 ‘MZ세대’ 강세

    홈플러스의 잡화·이너웨어 등 패션 카테고리에 MZ세대가 가장 적극적으로 지갑을 연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21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2030에 의해 판매된 상품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의류·잡화·이너웨어 등 패션 관련 카테고리에서 최대 4배 가량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기간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2030에 의해 판매된 의류 신장률은 4배에 육박하는 296%로, 전체 연령 기준 평균 신장률 208% 보다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의류뿐만 아니라 2030에 의한 이너웨어와 잡화 판매량도 동기간에 각 174%와 89% 증가했다. 이는 이너웨어(82%)와 잡화(69%) 전체 평균 신장률과도 큰 격차를 보였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시니어 일자리 넓힌다

    위메프가 소셜밸류 캠페인 ‘위메이크잇(WE MAKE IT)’의 후속 활동으로, 소셜 브랜드 상품을 시니어 메이커들이 직접 소비자들에게 제안하는 큐레이션 활동에 나선다.

    위메프는 지난해부터 위메이크잇에서 제로웨이스트, 소셜임팩트를 테마로 사회적 가치 소비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위메이크잇 큐레이션’은 제품력과 의미를 가진 파트너사 상품을 소싱하고 브랜드 콘텐츠를 협업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에는 시니어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기반의 가치를 창출하는 ‘노하우’의 티코스터 키트, ‘링크앤라이프’의 캔들 등 시니어들과 함께 만든 사회적 가치 소비 상품을 준비했다.

    위메프는 각 브랜드들과 협업해 시니어들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노하우 시니어 메이커에게는 고객들의 댓글을 롤링 페이퍼로 전달하고, 릴리 측과는 시니어들이 직접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서 꾸며보고 자신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하는 아트워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 초도생산 완판

    세븐일레븐이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가 출시 3주 만에 초도 생산 물량 10만개가 완판됐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6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차별화 상품으로, 임창정이 운영하는 프렌차이즈 고깃집의 베스트 메뉴를 정식으로 상품화했다.

    차별화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의 5월 전통주 매출(1일~27일)은 지난해 대비 20%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7월에 ‘임창정 소주’도 출시할 계획이다.
  • ▲ ⓒCGV
    ▲ ⓒCGV
    ◇ CJ CGV, 환경의 날 맞아 스크린 파우치 출시

    CJ CGV는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폐스크린 업사이클링 굿즈 ‘스크린 파우치’를 출시한다. 

    CJ CGV는 환경 보호 및 자원 절약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극장 자원을 새활용한 제품을 출시해왔다. ‘스크린 파우치’는 가로 25cm, 세로 33cm의 13인치 노트북 파우치와 가로 29cm, 세로 21cm의 11인치 태블릿 파우치로 만나볼 수 있다.

    제작을 맡은 ‘리에코 서울’은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패션, 잡화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지난해 서울브랜드 파트너스로 선정돼 서울시와 협업한 제품으로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

    ‘스크린 파우치’는 사이즈별로 각각 150개씩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 ▲ ⓒ대명소노그룹
    ▲ ⓒ대명소노그룹
    ◇ 소노인터내셔널, 비발디파크 어린이 자연탐험단 프로그램 운영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강원 홍천 비발디파크 내 두릉산 자연휴양림에서 아이와 함께 생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자연탐험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 자연탐험단 프로그램은 ‘숲길 따라 비발디, 두릉산의 숨겨진 비밀을 찾아라!’를 주제로 나무와 꽃, 곤충 등 숲 속의 동식물들을 오감으로 느끼며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비발디파크의 대표적인 놀이 프로그램이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매주 금요일의 경우 오후 3시 30분부터 운영된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0시와 오후 1시, 오후 3시 30분까지 하루 3차례가 진행된다. 

    참여 어린이는 1회당 6명 안팎으로 운영되는데, 프로그램의 모든 일정에는 산림교육전문가가 동행한다.
  • ▲ ⓒ롯데월드
    ▲ ⓒ롯데월드
    ◇ 롯데월드, 와디즈 컬래버 캐릭터 IP 펀딩 기획전 '로티의 온앤오프' 진행

    롯데월드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협업해 이색적인 캐릭터 IP 기획전 '로티의 온앤오프'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와디즈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진행한 캐릭터 IP ‘펀딩 기획전’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로티의 온앤오프 펀딩은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 로티가 일을 마치고 퇴근해 즐기는 삶을 주제로 한 15종의 굿즈들로 구성됐다.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6월 6일까지 사전 오픈 후 7일부터 본 펀딩이 진행된다.

    5월 31일부터 6월 19일까지 ‘공간 와디즈’(서울시 성동구 연무장 1길 7-1)에서도 만나볼수 있다. 
  • ▲ ⓒ한샘
    ▲ ⓒ한샘
    ◇ 한샘, ‘KLPGA 2022 롯데오픈’ 공식 스폰서 참여

    한샘이 ‘KLPGA 2022 롯데오픈’ 골프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롯데가 주최하고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가 주관하는 ‘KLPGA 2022 롯데오픈’ 골프대회는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6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한샘은 대회 기간 중 유럽코스 1번홀에 마련되는 ‘갤러리 플라자’에 갤러리를 위한 행사 부스를 운영한다.

    전국 한샘디자인파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 5000만원(500만원권 7명, 300만원권 5명) 상당의 가구 구매 교환권을 경품으로 준다. 가구 구매 교환권은 대회 마지막 날인 5일, 갤러리 대상 경품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번 대회에는 갤러리들이 환호와 응원을 하고 맥주 등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이벤트 홀이 운영된다. 
  • ▲ ⓒ하나투어
    ▲ ⓒ하나투어
    ◇ 하나투어, 유럽 슈퍼카 드라이빙 투어 선보인다

    하나투어는 자동차 프라이빗 투어 전문 기업 피피티 모터투어와 슈퍼카 드라이빙 테마상품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투어는 하이엔드 맞춤여행 브랜드 '제우스월드'를 통해 관련 상품을 선보였다. '스위스/이탈리아 6일'은 포르쉐911 차량으로 스위스 취리히를 시작해 생모리츠, 이탈리아 코모호수와 밀라노를 거쳐 다시 스위스 안데르마트 등의 코스를 드라이빙하는 상품으로 7월 17일과 8월 7일 출발한다. 

    '스페인 북부 8일'은 신형 포르쉐911(992) 차량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시작해 피레네 산맥, 라 리오하, 사라고사를 거쳐 바르셀로나로 돌아오는 코스의 드라이빙 상품으로 10월 8일과 15일 출발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슈퍼카 드라이빙과 테마일정을 결합한 하이엔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 ⓒ에이피알
    ▲ ⓒ에이피알
    ◇ 에이피알, 바르는 의료기기 ‘메디큐브 인텐시브 엠디 크림’ 출시

    에이피알의 메디큐브가 의료기기 ‘메디큐브 인텐시브 엠디 크림(이하 '메디큐브 엠디 크림')’을 출시했다.

    메디큐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을 통해 출시된 이번 제품은 바르는 의료기기라는 콘셉트다.

    메디큐브 엠디 크림은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다. 손상된 부위에 메디큐브 엠디 크림을 펴서 도포해 주면 손상된 부위에 물리적인 보호막이 씌워지면서 더 이상의 외부 자극을 막게 된다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피부에 필요한 수분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며 피부를 추가적인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